Phone Number Sign In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신빙성 없는 조언보단,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런 말씀 드리기 조심스럽지만, 자녀분의 의사도 확실히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원한다고해서 자식이 내가 원하는대로 살아주면 좋겠지만, 어디 그게 내 마음대로 되나요.. 저도 길면 길지만 짧다면 짧은시일내에 같은 고민을 할지모릅니다. 제아이는 2살입니다.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지만, 저는 아이가 생각하고 판단할때까지 아이를 기다려줄생각입니다. 기본적인 노력은하겠지만, 아이가 원하는삶을 살게 해주고 싶습니다. 부디 조언을 얻지만 현실적인 상황은 전문가에 도움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사탄 님에게... "저는 아이가 생각하고 판단할때까지 아이를 기다려줄생각입니다. 기본적인 노력은하겠지만, 아이가 원하는삶을 살게 해주고 싶습니다." 공감 글 입니다.
님께서 궁금하신거는 도움드릴게 없지만 글을 읽다보니 좋은 아버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 한국 잘가셔서 가족과 행복하게 계시다가 잘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차라리 여기 한국 학생들 있는 곳으로 보내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국에서 한국말을 못하는 학생이 다닐수 있는 학교가 국제학교 외에 있을수 없지 않을까요.. 근데 여기 한국 학생들도 왕따짓 같은거 많이 하나 보더라고요.
@ 리오넬몇시 님에게... 제 지인이 한인 학교에 애를 보냈답니다. 엄마가 필리피나 니까... 애들, 선생, 학부형들이 애 엄마를 볼때마다 볼때마다 니네 야야는 참 이쁘구나 라고 했답니다. 그냥 일반인 필리피나도 아니고 상류층이라 부를 정도의 집안 딸이였는데 말이죠. 그게 따돌리고 의도된 건 아니지만 애 엄마나 애들한테는 어떤 영향을 끼칠지 모릅니다. 여기서도 그런데 한국에선 어떨까요??
@ 흑랑@네이버-51 님에게... 역시 한국인들은 여기서나 저기서나 개념없는건 마찬가지네요 ㅋㅋ
저랑 똑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시네요 현재 2명의 자녀가 필리핀에서 초등교육을 받고있습니다. 현재 따갈로그와 영어도 완벽하게 하지 못하는 상태이지만 한국어는 가르키고 싶은데 딱히 방법이 안보여서 고민입니다
한글은 진짜 금방 배웁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일이년 한국에서 공부를 잠시 하는것이 안하는것 만 못할겁니다 개인적으로 내 자식을 한국에 3년 유학을 보내고 후회를 엄청 했답니다 대학이든 고등학교든 졸업을 목표로 간다면 그래도 나름~ 이제 성장기에 아이들을 일이년 가족동반 유학이라면 하지 마시길~
필리핀에서 자녀를 키우시는 분들의 최대고민중 하나라고 볼수 있네요. 무턱데고 준비없이 한국에일반 학교에 보낸들 아이들만 힘들어 할꺼같고, 국내 국제학교 보내면서 한국어나 기타 문화를 체험 하기에는 돈이좀 들 것이고요.. 어느정도 말을 하면 한번 가볼수도 있지만요..개인적으로는 그건 아닌듯 싶네요. 일단 필리핀내에서 한국에 대해 접할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는게 중요한 듯 싶습니다. 어릴때 부터요..요즘은 한국 드라마,가요등 한류도 상당하여, 몇몇 외국인은 한류가좋아 한글을 일부러 배운다고 하더라구요. 주변에 한글 학교 같은게 있으면 아내분도 배우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부인이 한글을 습득하면 애들도 관심을가지게 될것이고요..사실 혼자 이해못하고,애 아버지 애들이 한국어 구사한다면 좋지않겠죠..애엄마가 '너희 아버지는 한국인이니 한글도 배워야해' 이럼 좋겠지만, 애들 한글을 알면 본인은 이해를 못하니 별로 중요하게 못 느낄껍니다. 그래서 같이 배우는게 좋습니다.
@ Atlas 님에게...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은 한글교육은 필리핀내에서 배우는게 좋을꺼 같구요..주변에 없다면 이사하는것도 고민해 보세요.(한글 교육이 중요 하시다면요) 7세 9세라 아빠 본인이 하기에는 너무 크네요. 아내분도 함께 배우는게 좋겠구요. 여건이 된다몃 애들 방학때 한국에서 어느정도 지내는 것도 좋습니다.
망고농부님의 아이들 같은 케이스를 중도입국 청소년이라고 부르더군요. 현재 한국에 중도입국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및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중학교 과정은 해밀학교라고 가수 인순이가 만든 무료대안학교가 있구요. 각 지자체별로 중도입국 청소년을 위한 센터 및 학교가 있으니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저도 지금 중도입국 청소년을 돕고 있어서 좀 알아보았습니다.
@ ㅇㅈㄷ 님에게... 참 좋은 정보네요. 아이 나이가 좀 차면 한국적응이 보통 어려운게 아니겠죠.
질문내용에 도움드릴만한 지식은 없으나 , 코필가정의 아버지로써 같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그래도 한국핏줄인데 한국말은 잘해야되는데 아직 애기라 현실적으로 와닿지는 않지만 막연히 고민이되네요 ..
참 많이 답답 하시겠어요 이런 중대한 사항은 필고보다는 점누가와 상담 해보셔야 합니다 필고의 카더라 통신이나,무책임한 발언으로 더 어려워 질수 있거나 잘못된 판단을 내릴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기바랍니다 그래서 전문가를 어디서 찾을까를 먼저 생각 해보심이~~ 도움이 못되서 죄송 합니다
먼저 1. 아빠없이 아내분과 아이들만 한국으로? 2. 1~2년 한국에서 공부하고 다시 필리핀에서 고등학교를 마친다? 위와 같이 1, 2의 계획이라면, 필리핀에서 계속 학업을 이어가는게 낫습니다. 지금 자녀분이 한국말을 전혀 못한다고 하면 한국어가 1~2년 안에 습득되는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변화된 환경이 자녀분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차라리 필리핀내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또는 한국어린이들과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찾는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하루 한시간씩이라도 아빠와 자녀들이 간단하게 한국어로 시작해보세요. 자녀분중 남자아이가 영어만 잘하면, 카투사쪽으로 빠지거나 영어를 사용하는 부대로 갈 수 있습니다.
만일 하신다면 시간이 지나고 나서 100% 후회 하십니다. 한글 1년은 힘들고요. 2년 이면 할수 있습니다. 필리핀 어머니와 함께 있어도 문제는 필리핀 언어를 잃어버리고 정체가 아니라 퇴보합니다. 다시 필로 돌아오면 학교에서 수업에 힘들어합니다. 언어가 문제가 생겨요. 다시 2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필 2년 뒤는 한국어가 형편 없어져요. 아이들의 친구나 환경도 많이 문제가 되고요. 친구가 그렇게 했다가 후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아이들은 지금 대학생이고요.
안녕하세요.^^ 이와 같은 경우를 중도입국 청소년 문제라고 합니다. 최근 한국에서의 다문화 가정과 관련된 사회문제 중 하나입니다.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는 이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만, 실제로는 아직도 매우 미흡한 상황입니다. 중도입국 청소년의 대부분은 한국의 학교와 직장에서 적응을 하지 못하고 이른바 니트족이 됩니다. 한국에서 아이들을 공부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조금더 신중하게 생각하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게 걱정입니다.. 절대 필리핀 애들처럼 안키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뽀로로같이 아이가 좋아하는 더빙된 만화 한국말로 틀어주세요..애들 금방배워요 그러면 한국가도 한두달만 해도 효과 많이봅니다
10월13일에 글 쓰셨어니까 지금 한국이신가요? 혹시 아직 필리핀이라고 가정하고 내생각을 말하지요 솔직히 이야기하자면 한국인이 텃세가 힘한 편이잖아요 말투, 외모 등등의 이유로요 유치원에 보낸다면이야 잠시이고 (곧 다시 초등학교에 입학하잖아요) 9살 딸의 경우에 한국말도 못 하면서 초등학교 좀... 9살 딸은 일단 대안학교에 1-2년 보내는 것은 어떠하세요? 그리고 한국말과 한글이 수준이상이 일반 초등학교로 전학하거나 (또는 필리핀으로 컴백) 하는 것이 어떠하세요? 자세한 것은 미리 온라인에서 알아보시고 한국에 가서도 자세히 알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자녀가 한국에 가야지 한국말을 배우는 것이 최고이지요 앞으로 평생 필리핀에 살더라고 한국말 할줄 아는 것이 큰 자산이 될것입니다 아주 잘하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아빠 시네요. 우리말 중요합니다 필코 의사하고 대화가 10여년이 지났는데도 아픔으로 남아서 소개합니다 한국에서 생활할땐 필리피노라고하고 필리핀에서는 코리아노라고 해서 인생이 고독하다 하더군요 어린아이들이라 더욱 문화차이로 아픔이있겠지만 정신무장을 강하게 교육시켜서 한국가시면 합니다 꼭 가셔야만 아빠나라를 알겠지요!
한국인 아버지 도움없이 필리핀 아내분과 자녀두명이 한국에서 언어배우기 쉽지않아요 한국인 아버지가 몇개월이라도 기반을 잡아줘야 합니다
Bgc 영어 과외원해요
언젠간미남조회 13,275레벨 1한국인 튜터가 진행하는 영어회화 과외 소개합니다.
Noah조회 19,187레벨 1필리핀에서 통역 해주실분을 구합니다. (7)
시차조회 13,309레벨 1앙헬에서 병원진료 통역 해주실분 찾아요 (5)
eb5701조회 9,020레벨 1따갈로그어 일일 상주 번역가 구인합니다. (2)
김어진조회 6,786레벨 1한국어로 영어/따갈로그어 수업 가능한 선생님 추천드립니다!! (2)
bgcmanila조회 25,574레벨 1한국어 교육(기초)가능한 선생찾습니다 bgc (1)
지초아조회 7,716레벨 1영어튜터구합니다 (5)
Jacob조회 10,273레벨 1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1)
jauin자유조회 6,862레벨 1클락에서 11/15일 통역하실분 구합니다
Kbeauty조회 5,977레벨 1(미국식) 영어 튜터 선생님 소개 시켜드립니다
5000조회 2,639레벨 3한국인 영어과외 (문법 및 기초회화 ) (2)
BGC85조회 4,795레벨 1영어 따갈로그 과외합니다 (3) (👍: 1)
인성-1조회 5,298레벨 1필리핀에서 통역구합니다 (2)
수호신-1조회 5,690레벨 1영어 과외 튜터 구합니다.
이현규-1조회 3,373레벨 1구인 구직 난에 글을 쓰려고 했더니 (5)
힌디바레조회 12,100레벨 3Bf home 한글과외
bell조회 3,071레벨 10DELETED (1)
조회 4,560레벨영어선생님 구해봅니다
.-119조회 3,797레벨 1필리핀 현지 통역사님을 구하고 있습니다. (1)
dbreys조회 4,346레벨 1통역 가능하신분 (3)
kimchon****@네이버-16조회 4,023레벨 1한국어 튜터를 구합니다
자막이조회 3,809레벨 2클락 & 앙헬레스 영어 선생님 모십니다 (2)
디디-3조회 4,304레벨 1DELETED (2)
조회 4,381레벨i am bored (나 심심해) 따갈로그어로 어떻게 표현하나요 (6)
차밍킴조회 7,469레벨 5DELETED (6)
조회 5,834레벨DELETED (2)
조회 4,682레벨따갈로그 & 영어 한국어로 통역가능 하신분 찾아요 (2) (👍: 1)
디디-3조회 4,245레벨 1영어회화, 실전영어, 비즈니스 회화 관심있으신분 (1)
6aa87b조회 4,639레벨 1필리핀 유학생들 온라인 과외 관심 있으신 분 모집
필리피리핀조회 3,000레벨 1Clark 영어 선생님 구합니다 (3)
고요한1조회 7,757레벨 2영어발음,구사능력 최상급 과외선생님(여) 소개합니다.
woody@카카오톡-11조회 5,626레벨 1DELETED (2)
조회 3,231레벨따갈로그/영어 과외,번역,통역 합니다 (3)
인성-1조회 4,003레벨 1타갈로그어 가능하신 마닐라 현지 분을 찾습니다 (4)
MarcoJJ조회 3,831레벨 1I'm looking for a tutor (1)
그때로조회 3,892레벨 1앙헬레스 영어및 따갈로그 튜터구합니다. (4)
그때로조회 4,746레벨 1따가이쪽 튜터구합니다 한달예정 근방학원도 추천해주세요 (1)
97744d조회 2,774레벨 1마닐라 BGC쪽 영어 튜터구합니다 (1)
.-75조회 2,983레벨 1blined and blocked
진-3조회 3,253레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