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Number Sign In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백신효과 (13) (👍: 7)


J
Jake3

8월 10일부터 봉쇄 풀기로한 싱가포르, 아직 확진자 많은데... 왜?

8월 7일 현재 접종률은 1회 이상의 경우 78%, 완전 접종은 67%로 싱가포르 독립기념일인 8월 9일까지 전체 인구의 3분의 2 이상 완전 접종을 하겠다는 목표를 이미 달성했습니다. 특히 코로나에 취약한 70세 이상 노인의 경우 완전 접종 비율이 76%에 달합니다. 이 상황에서는 봉쇄를 하지 않더라도 코로나로 인한 피해가 그리 크지 않고, 대신 봉쇄가 경제에 끼치는 영향은 갈수록 커지기 때문에 봉쇄 해제를 선택하는 게 더 큰 이익이라는 게 봉쇄 해제의 이유입니다.


흥미로운 사실들

싱가포르 보건부의 코로나 현황 자료를 보면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도표는 최근 28일 동안 코로나 확진자 현황입니다(8월 7일 기준). 전체 코로나 확진자 중 완전 접종자가 1133명(42%)로 가장 높습니다. 그 다음이 1차 접종 완료자 868명(33%)이며,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은 665명(25%)으로 가장 낮습니다.
 

▲ 전체확진자 중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의 수가 가장 많습니다. 이는 인구의 67%가 접종을 완료했기 때문입니다. 백신을 맞으면 코로나에 안 걸리는 게 아니라 덜 걸리는 겁니다. ⓒ 이봉렬

 
이 도표만 보고 백신을 맞으면 코로나에 더 많이 걸린다고 해석하면 곤란합니다. 전체 인구 중 백신접종자 비율이 높아서 발생하는 착시입니다. 백신 완전 접종 비율은 67%인데 전체 확진자 중 완전 접종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42%입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주 감염원이 된 후로는 백신을 맞은 사람도 코로나에 걸리는 경우가 크게 늘었지만, 그래도 백신을 맞지 않은 경우보다는 덜 걸린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백신이 코로나를 예방하는 게 아니라 그냥 덜 걸리게 하는 수준이라면 꼭 백신을 맞아야 하나 하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도표는 그래도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 백신접종여부에 따라 중환자 수를 비교해 보면 미접종인 경우 7.8%가 산소호흡기가 필요한 상태 이상의 중증이고 사망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반면 백신접종을 마친 경우 중증 이상이 0.7% 수준입니다. ⓒ 이봉렬

 
백신을 맞지 않은 상태에서 코로나에 걸렸을 경우 6.4%는 산소호흡기가 필요했고, 1%는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야 했습니다. 지난 28일 동안 2명의 코로나 확신자가 사망했는데 둘 다 백신 미접종자였습니다. 반면에 완전 접종자인 경우 99.3%가 가벼운 증상 혹은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상태였고, 산소호흡기가 필요한 경우는 0.5%,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는 0.2%인 2명이었습니다.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백신 접종 여부에 따라 산소호흡기가 필요한 중증 이상이 될 확률이 0.7%와 7.8%로 열 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겁니다.

기사출처 =>

http://www.ohmynews.com/NWS_Web/Series/series_premium_pg.aspx?CNTN_CD=A0002765116&PAGE_CD=ET001&BLCK_NO=1&CMPT_CD=T0016

좋은 내용입니다. 외곡된 내용을 끝없이 올리며 선동질 하는 이상한분들이 제발 정신 차리시길 기원해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이네요

좋은 글이네요. 어이없는 글이 너무 자주 올라와 대꾸하기가 귀찮았는데 제이크님이 수고스럽게도 올려주셨네요. ^^ 추천드리고 갑니다.

@ 스마트필고 님에게... 예, 좋은글 . . 공감합니다. 어이없는 글이 너무 자주 올라와 대꾸하기가 귀찮는 글들에 비해서 오늘 . . 싱가포르 상황이 참 희망적이고 좋습니다. 백신 접종 할 경우 중증으로 고생하지 않고 사망하지도 안는다는 희망을 개인적으로 느낌니다. 반대로 , 백신 접종 안 할 경우는 중증으로 고생하고 사망까지 할 확율이 접종한 사람보다 10배 높다는 % 퍼센테이지는 가히 놀랍네요. 한국도 선진국이지만 특히 선진국 싱가포르는 동양에서는 유럽 수준을 능가할 정도로 정직하고 , 또,싱가포르는 비교적 숨김없이 투명한 질서 사회이기 때문에 다른나라에 비해 좌우로 정리정돈도 잘되있고 국민들의 정신 상태도 옳곧고 소신, 책임감이 강하고 경우가 분명하여 . . 카더라 뉴스, 아니면 말고 . . 식으로 무책임한 언론 플레이하는 사회가 아니라고 알고있어요. 그 곳도 사람사는 사회라서 공무원들이 잘못도 하고 실수 , 시행착오도 하지만 . . 입은 삐뚤어져도 말은 바로한다고 . . 세계에서 가장 정직하고 신념이 분명한 사회 중 하나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뉴스는 의미가 있고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여겨지네요.

K

저도 추천 드리고 갑니다!!

정확한 글 감사합니다

어떤 백신이 좋을까요 화이자 모더나

반면에 완전 접종자인 경우 99.3%가 가벼운 증상 혹은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상태였고, 산소호흡기가 필요한 경우는 0.5%,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는 0.2%인 2명이었습니다.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확진자에 더 이상 연연하지말고 인구의 60프로 이상 백신 맞으면 봉쇄 빨리 푸는게 결국 경제를 살리는 일이죠

싱가폴이면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 아닌가요? 아스트라제네카는 효과가 떨어질것 같은데요...

S

좋은 글입니다. 끊임없이 어떤 3-4개 같은 사람으로 보이는 ID가 서로 자신 글 추천하면서...어디서 부정적인 내용만 찾아 이상한 글 올리던데... 지금 부터라도 서로를 위해 그러지 않했으면 좋겠습니다. 각국 보건 전문가가 할일없이 돈 없애면서 접종하겠습니까?

@ star3 님에게... 아 ~ 그렇군요 . . 알듯합니다 이상한 글이 올라와서 읽는 노력이 아깝고 , 또 그 이상한 글은 오히려 읽는 나에게 잘못된 정보와 혼란을 주는 . . 그러한 글이 자주 올라오는 것이 저는 못마땅 하였는데 . .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은 그 이상한 글에 찬성표 던지고 그를 성원하는 것을 보면서 , 이상하다 왜 찬성표를 보낼까? 회원님들께서 무슨 생각으로 이러한 이상한 글에 찬성할까? 좀 실망을 느끼기도 했어요. 그런데 이제, 지금 이해가 가요. 이는 숨은 세력의 작난일 수 있다는 것을. 숨은 세력은 어느사회나 있지않겠어요? 자기의 이익과 감정을 위하면서 우리 사회의 이익을 무시하고, 자기의 이익과 감정을 위하면서 다른 사람의 이익/ 감정을 무시하는 사람들은 세상 어디에도 다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 필고 회원 중에도 이런 사람이 있겠죠. 그런데 문제는 . . 이런사람이 ID 를 여러게 가지고 있으면서 , 마치 다른 회원님들이 자기 글에 추천/성원을 보내주는 것처럼 꾸민다는 것이군요. 이 것은 필고 회원들을 속이는 행위가 아닌가요? 쓰레기 같은 언론 기자들을 기레기라고 부르는 이유는 . . 그 언론 기자들이 정직하게 사실 그대로 말하지 않고 , 사실에다가 불필요한 내용을 덫붙이고/ 빼고, 고치고 하여 결국, 사실 속의 본래 뜻을 바꾸고 왜곡시키기 때문에 기레기라고 부르죠 . . 기레기는 왜? 왜 사실을 조작하나요? 이유는 뭔가요? 이렇게 자기들 기자, 언론사 입맛에 맞고 또, 자기들 이익과 감정에 맞도록 꽤를 내어 내용을 고치면 . . 그 다음은요? 읽는 독자는 어떻게 되는 거죠? 물론 기자도 먹고 살아야 하므로 언론사에서 주는 돈도 받고 서폰서로 부터 장학금도, 촌지도 받고 또 , 언론사도 마찬가지 겠지요. 기업으로 부터 광고비 후원금을 받으려면, 돈많은 기득권, 기업이 주는 돈을 받으려면 그 기업, 기득권의 입맛에 맛는 기사를 쓰야하고 , 사실과 좀 다르더라도 기업의 돈, 돈 줄 ,기득권이 좋아하는, 돈이 되는 영양가 있는 말을 해 주어야 내가 먹고 사는 데 지장없고 언론사 경영도 편하게 가능하므로 . . 그래서 이상한 글, 가짜 뉴스, 잘못된 정보를 만들어 낸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생각해보면 . . 돈되는 기득권, 즉 돈있는 자들의 입장과 속셈을 대변해주는 기레기 언론들 . . STAR3 님 글을 읽는 순간, 아 ~ 그렇지 ! . . 감이 오네요. 필고의 이상한 글도 이러한 언론 왜곡의 이치와 같은 선에서 이해가 갑니다. 그렇다면 필고운영자님께서는 힘들더라도 이러한 이중 ID 회원을 솎아내는 작업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한데 . . 너무 깨끗한 물에는 고기가 살기를 싫어한다는 세상의 원리가 필고 SNS 에도 통하는 것인가요? 그래서 운영자님께서도 에 ~ 뭐 ~ 큰 피해나 큰 문제가 없는데 . . 뭐 ~ 꼭 힘들여 가면서 이중 ID, 숨은 ID 를 꼭 솎아낼 필요가 있을까? 하고 . . 망설이시는 중 일지도 모르죠. 전염병으로 개인 영업 방어에 애쓰느라 바쁜 중에서도 멀리서 필고 발전과 교민 유익에 관심 갖고 때때로 글을 올려 주어서 잘 일고 오늘 공감이 가서 한가한 저도 평을 달았습니다요. 늘 건강하세요!

좋은 글이내요

M

왜 이런글에는 그분들은 항상 침묵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