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Number Sign In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허위가 아니라, 내용을 잘 못 이해하신듯. 우선 콜센터등에서 한국인 월급 많이 올랐는데, 한국사장님들 월급 제대로 주자는거였습니다. 그리고 어떤 업체를 알아보셨는지 모르겠지만, BPO에서도 월급들 다릅니다. 신생업체들은 월급이 10만 넘고(세전), 웬만한 콜센터 현재 8만5천 이상 다 넘습니다. 영어와 따갈로그 한국어 다 잘하면, 콜센터 월급 높은 곳 충분히 들어갑니다. 초봉 10만 넘게 12만까지 주는 곳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충분히요. 단지, 정보가 부족해서 못알아 본거겠지요. 제대로 못알아봐도, 영어 잘하면 10만짜리는 널렸습니다. 필리핀 애들도 한국에서 좀 일했다는 이유로 클락에 가서 10만 받고 일합니다. 어카운트는 MS입니다. 어디를 얼마큼 알아봤는지.. 그리고 단지 한국인이라는 이유만으로 10만을 주지는 않습니다. 콜센터도 월급들이 다 다르지요. (한국 업체 말한건, 콜센터보다 일하는 시간도 길고 휴일도 적은데, 월급이 적고, 특히 많이 준다고 말하는건 좀 아니다라는 취지였습니다.) 하지만 님의 따님은 충분한 월급을 받을 수 있을건데, 정보가 부족했나봅니다. 뭐 요즘 필고에 정상적인 BPO업체는 올라오지 않으니, 어디서 정보를 얻을지 모르는게 맞을지도 모릅니다. BPO중에서도 마카티쪽은 회계가 많고, BGC에는 외국계 콜센터가 아닌 그 외의 업종인 업체도 있습니다. 전공에 따라 취직도 가능하고, 이런 곳은 월급이 더 높지요. 회계는 야근도 좀 있고, 일이 조금 힘들긴합니다.
그리고 영어, 따갈로그 잘하면, 콜센터 2~3년 일해서 팀장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운좋으면 OM도 하겠지요. 이때부터 월급은 엄청 뛰지요.
같은 직장 같은 포지션인데 한국인이라고 10만을 줄 이유는 당연히 없겠죠. 하지만 한국사람만 지원이 가능한, 10만을 주는 직장/포지션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제 딸이라면 저도 물론 졸업하면 외국으로 보낼 겁니다. 기대수입만 문제가 아니라, 좁은 필리핀 안에 갖혀서 좁은 사고방식에 고정 되지 않도록요. 아니, 저라면 그 이전에 아예 대학도 외국으로 보내겠지만요, 금전적으로 가능하다면 필리핀도, 한국도 말고 제3국으로요. 물론 혼자 공부하러 보내는 게 걱정되기도 하겠지만요. 제 딸은 고등학교, 그러니까 9학년부터 기숙사 생활 하면서 집에는 방학때만 왔었습니다. 와이프와 필리핀을 서둘러서 뜬 이유중에는, 와이프를 필리핀에서 마저 졸업 안시키고 한국에서 편입해서 졸업하게 하려는 것도 있었습니다. 지금 서울의 한 대학교에서 한국어학당 다니는데, 아주 만족스럽기도 합니다. 저와 필리핀에서 2년 가까이 함께 있었던 시간보다, 한국에 와서 불과 2달동안 더 많이 생각이 바뀐 것 같습니다. 필리핀에서 학교다닐 때는 학과에 외국에서 온 유학생들에게도, 방학때 필리핀으로 놀러왔던 제 딸애에게도 뭔가 2등 시민이 된 것처럼 기죽는 느낌도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한국에 와서 본인도 동등하게 외국에서 온 학생입장이 되어서 일본, 독일에서 온 친구들과 매일 어울리다 보니 뭔가 사고방식도 고정되었던 틀이 깨어지는 듯 합니다.
내가 필에서 한국인 급여 10만 준다해서 좋아했던 이유가 우리딸 반드시 그곳에 보내야겠다는게 아니라 우리딸 진로 선택의 폭이 좀더 넓어졌다는 것이죠.당연히 1순위는 한국이죠. 임금도 높지만 앞날이 창창한데 당연히 선진 한국에서 자부심가지며 살아야죠. 하지만 한국에서 실패할수도 있는거니까 필에서 10만준다면 돌아올 길이 있겠구나 해서 좋아했던거구요. 글구 콜센터에는 보낼 생각이 없네요.
@ 사람의아들 님에게... 콜센터에 가지않는다면, 폭은 좁아지는데, BGC에 있는 외국계 회사 밖에는 없습니다. 근데, 거기는 경력이나 능력을 봅니다. 결국 콜센터가 아니면 10만 이상의 회사는 거의 구하기 힘듭니다. 다른 한국계회사는 공장이나, 무역회사등이 있는데, 물론 능력도 보고, 대부분 남자를 많이 뽑습니다.
@ 사람의아들 님에게... 선진 대한민국 자부심 좋죠 ㅋ 현실은 https://youtu.be/ftZ3scdRelk?si=4mxzyNUfArtFZr9n
단순히 필리핀에서의 삶이 목적이라면 한국어 영어 할줄알면 콜센터에서10만 받습니다 문제는 이같은 특정 직종들만 그만큼 월급을 준다는겁니다 즉 직업 선택의 폭이 넓지 않습니다. 두번째로 콜센터의 경우 기본 급여가 높지 않다보니 월급 인상률이 정말 낮습니다 과장 조금 보태서 회사내의 포지션 변경이 있지 않는 한 지금 10만 받는일 20년뒤에도 11만 언저리 받을텐데 그때는 돈의 가치가 지금과 같지 않을겁니다 점차 월급을 조금 덜 줘도 되는 로컬들로 파이가 채워지는 추세이기도 하고요 절대 콜센터 일을 낮게 보는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한국분들이 전공과 무관하게 필리핀에서 직업 선택의 여지가 많이 없어 콜센터에 취직하는 경우가 많은데 솔직히 직업적인 부분에서 정말 만족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결론은 한국어 영어 비사야 모두 완벽한 친구라면 앞으로 가는길에따라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데 단순히 필리핀에서 조금 큰 월급인 10만이라는 액수에 연연하기보다 가능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게 좋은 부모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본인의 재량이겠지만 필리핀에 진출해 있는 한국 회사들도 나름 많이 주는 대는 많이 줍니다. 저도 한국 파견 조경회사에 근무했었는데 세금공제하고 15만 페소 받았으니까요. 케바케인거 같아요. 그리고 콜센터도 한국인 근무자는 8만-12만까지 주는 대도 있습니다. jknetwork에서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고 메일을 보내는지..현지도 구인공고에 그정도해서 메일링을 해오고 있네요..
월급을 많이 받으시려면 한국에서 취업해야.. 동남아 노동자들도 200만원 넘을겁니다
개인 사업에 한표...
공부 더 시켜서 그냥 전문직 시키시면 됩니다. 평생 월급쟁이... 답 없어요.
@ spiderman 님에게... 동의 합니다.
답은 없습니다^^운도 어느정도 따라줘야 돼구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러한 경우도 봤습니다. 한국회사 필리핀 법인 들어가서 경력 쌓고 한국본사로 옴겨가는경우 이부분도 생각해보는거 나쁘지 않은 것같습니다. 다만 엄청 힘들뿐
10만페소가 그리 많은 돈은 아닌데 좀 그렇네요
단순히 한국어 영어 두가지만 완벽하게 구사해도 필리핀 사람 일지라도 8만 이상 주는곳 많은걸로 압니다. 그런데 필리핀인 보다 업무능력이 3배는 되는 한국인을 10만에 안쓴다고요? ㅎㅎ
전문직 의대 법대 공식. 1. 아이가 머리가 좋아야함, 2. 부모의 경제력 3. 정보력 입니다. 제가 계산한바로는 의대경우. 프리매드 4년 총 한화로 2천, 4년 걸림. 본과 4년 총 한화 6천 정도 듭니다. 일반 회사는 답없어요. 그냥 한국에서 직장잡고 사는게 편할겁니다.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는것보다는 쉬울겁니다.
한국이 더 힘들 수 있어요.... 미국 유명대학 졸업 또는 세계 유명한 대학 아니면 다 지잡대..... 그리고 최저 시급 주는곳 도 많아요. 중소기업 한달에 빡시게 일하면 세제하면 200정도 벌어요.... 한국에 집없고 차 없으면 그돈으로 다 나갑니다.
혹시 아시는분 도오하주세요 발톱때문에..요 (3)
사람들조회 671레벨 2비자 연장 문의 드립니다. (2)
심심해1조회 860레벨 2과달루페 우드크리스트 풀퍼니처 하우스렌탈합니다.
가라가라조회 563레벨 2세부 큐큐잉글리쉬에서 새로운 한국인 스탭을 모집합니다.
Milla조회 1,144레벨 1해외이사 문의 입니다.. 도와주세요..(한국-->세부) (3)
jkpaap조회 864레벨 2타일, 세멘트 가격! (8)
세부황제조회 1,222레벨 9콘도렌트 두달만 가능할까요? (2)
기우조회 803레벨 1세부 막탄에서 강아지 입양원합니다.^^ (2)
세부라이언강사조회 683레벨 22운동하고 싶어요~~!!
aromaonly조회 759레벨 2세부에사우나~ (9)
갈낙탕조회 3,524레벨 3운전 면허 갱신하는 법 어떻게 하나요? (4)
CELI조회 809레벨 10세부에 b형간염주사 접종할수 있는 곳이 있나요? (1)
맨투맨조회 569레벨 1ECC관련 질문 드려요! (3)
고미조회 591레벨 2막탄 성업중인 식당 매매합니다 (1)
ska112조회 747레벨 1세부에 간장계장 파시는분 없나요.. (2)
바삭맘발링조회 743레벨 8H마트와 담배에 대한 궁금증... (3)
벨군조회 2,431레벨 5Dona Rosario village 렌탈 (바로 입주 가능)
paaranedu조회 864레벨 1ecc발급 받아야 출국 가능 한가요? (3)
쿠칭조회 645레벨 2과달루페 콘도임대
dkwkdkwk조회 697레벨 1::DELETED (1)
조회 518레벨깨끗하고 편안한 하숙(산토니뇨빌리지) (5)
야시조회 709레벨 0우크렐레 파는 곳이랑 가격이 궁금합니다... (1)
PrussianBlue조회 723레벨 3세부시티 아얄라 or IT PARK 근처 방 구합니다
세부산지조회 503레벨 2세부 탈람반 실버힐 빌리지 2층주택 임대하실분~ 방3개 화장실4개 거실과 부엌,정원,헬퍼룸 따로있음
쵸코쿠키조회 846레벨 1온수기 (2)
시즌1234조회 749레벨 3SM몰 근처에 한국 헤어샾 있나요? 그리고 로컬 헤어샾 많이 별론가요..? (2)
안녕하세응조회 647레벨 1세부에서 중국을 가고 싶은데요~~ (3)
PrussianBlue조회 721레벨 3마볼로 사로사호텔 프로모 중 인가요..? (4)
시즌II조회 770레벨 1등하교 가능한 어학원에 관해서 정보 부탁드립니다... (2)
truro태양광에너지조회 968레벨 3IC카드발급관련 (5)
baborocker조회 958레벨 1이비인후과 잘하는 병원 찾습니다. (1)
사악한새끼조회 1,187레벨 2세부에 남자눈썹 문신 잘하는곳 있나요? (1)
식신로드조회 880레벨 2세부 시티 쪽에 lol 할 수 있는 게임방 있나요?? (3)
창건조회 837레벨 1세부에서 사업관심 있으신분 보세요!!!
젠아빠조회 862레벨 2현지인 여직원 구합니다. 소개해주실분.. (3)
cebu222조회 698레벨 11막탄지역 중고에어콘 파실분 계신가요?? (2)
루이님조회 608레벨 3보홀, 말라파스쿠안 여행지 싸고 괜찮은곳 가르쳐주세요.
carlito조회 1,080레벨 1세부에 거주 / 사업 하고 계신분들 문의점 드릴게여! (4)
강회장님조회 989레벨 2탈람반 쪽으로 하숙 구하고자 합니다... (2)
범S조회 621레벨 16세부 관제사 (4)
gosemfl조회 702레벨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