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Number Sign In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흠 저는 필리핀에서 운전하기 답답하고 위험하다 생각합니다 나름 느긋한 시민의식 ? 때문에 뒷차가 가든말든 기본적으로 내야할 속도도 안내며 노후화된 지프니트라이시클이 중간에 퍼지는경우가많아 도로가 발달하지 못해 2차선이 꽉막히고 그걸 수리하기위해 한국은 1시간이면 끝날 사건이 반나절 이상잡아먹어 하루가 그냥 버리더군요 제일큰 문제가 트라이 지프니 100프로 잘못으로 사고 내면 그걸 보상 받을 방법이 어렵고 받기도 힘들다는데 결론입니다 물론 한국에서 비양심적인 운전자가 많기는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닙니다 사고도 운전10년하면서 목격한게 한번도 없을 만큼 다들 방어운전하며 사고도 그리쉽게 나는게 아니니 필리핀 운전자 관점에서 보는건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단순 감기도 병원가면 외국인 이라고 10만원도 뜯기는 나라에서 교통사고 무서워서 저는 필에서 운전 안합니다!
반박시 저스틴 킹님에 말이 정답입니다 !
"과속 카메라에 많이도 뜯겼습니다." 뜯긴게 아니라 본인의 잘못으로 인해 정당한 과태료를... 한국에서 10년에 한번 걸릴까 말까 하는 카메라 단속을 많이 걸린 모양이네요. 네비에서 모든 카메라 정보를 알려주는데도 어떻게 하면 카메라에 걸리는지 궁금하네요. 차선변경이든 뭐든 어떤 것이든, 그냥 물 흐르는데로 살면 됩니다. 모난 돌이 정 맞는다고, 함부로 브레이크 쓱쓱 뒷차 엿먹으라고 밟다가 한번쯤 성격 파탄자 만나면 인생 최악의 날이 자신에게 올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당연히 도로 상태나 정비나 한국이 월등히 좋습니다만, 운전은 필리핀이 훨씬 더 편하더라구요. 한국의 뭐 같은 운전자들 매너보다 필리핀 사람들의 운전 성격이 훨씬 좋다는 것을 운전할 때마다 항상 느끼게 되네요. 필리핀에서 운전 안해본 사람이 총 총 읊어되면 참 없어 보입니다. 일반인들이 총을 얼마나 가지고 다닌다고 사서 걱정을... 한국에서 일반인들이 품에 칼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되나요? 한국에서 시비붙다 칼 맞을까봐 걱정하며 운전하는 사람 없을듯.. 참 별걸 다 걱정하면서 사는것도 그 사람의 팔자겠지요.. 인생이 고달플듯...
@ YouToBiz 님에게... 오랬동안 운전하면서 몰래카메라와 숨은 경찰차만 조심하는 습관이 들어서 처음 한두달 한국의 대놓고 경고하면서 찍는 카메라에 적응이 어렵더군요. 어디 카메라가 좀 많아야죠. 이제는 적응이 좀 되었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이 확실히 운전 젊잖게 해요. 특히 택시 기사분들. 저도 차선 엉망인 필리핀에서 운전하는게 더 편하더군요. 총기를 본 적이야 없지만 필리핀은 남의 나라이고 총기규제가 덜하니 저절로 분노 조절이 되어서 가능한한 얌전히 운전하게 됩니다. 정말 시비가 붙으면 한국처럼 한대 맞아주고 합의금을 뜯을 수가 없잖아요? 그렇다고 주먹질하고 붙을 것도 아니고. 반면 한귝은 "니가 성격 파탄이면 어쩔건데?" 하는 생각도 들고, 또 억울하게 당했다는 생각이 들면 두고두고 후회하는 성격이라 차라리 그자리에서 위험을 감수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더군요. 원래 때린놈은 잊어먹고 맞은 놈은 두고두고 생각 한다고 하잖아요?
멀리서 오는차도 깜빡이 키는 순간 제로백으로 달려오는 필리핀 차들 많아요...ㅎㅎ 천천이 오던 차도 불이나게 오는 경우가 많더군요 ㅎㅎ
@ spiderman 님에게... 그런데 한국에 그런 차가 10배 많습니다.
차량대 차량으로 시비 ? 가걸릴경우 한국은 주먹으로 끝날수도있지만 필리핀은 총으로끝나는 경우에 수가 존재한다 그래서 운전 매너가 좋지않을까 추측이됩니다 운전 이외에 일상생활에서도 극단적으로 싸움을 하는경우가 없는게 이 총에 존재도 한목 한다고생각합니다
@ 리young 님에게... 총이 아니더라도, 필리핀에서는 주먹질 하면 무조건 손해잖아요? 때려도 손만 아프고, 맞으면 꺙값을 많이 뜯어 낼 것도 아니고. 한국은 미친개 만나면 한대 맞아주고 나이롱 병원 입원해서 합의금 뜯는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요. 걱정도 안되고. 석기 시대에는 다들 예의가 발랐다고들 하죠. 예의가 바르지 않으면 조만간 앞에서든 뒤에서든 몽둥이에 머리가 깨지니까.
절대 천성이 착해서 시민의식이 좋다 라고 생각안해요 미국법을 따라가는 필리핀 정당방위 범위도 광범위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성폭행 가해자를 남자친구가 잡아서 조졌는데 과잉방어로 오히려 가해자가 바뀐사건이 있죠 필리핀이였다면 총으로 쏴죽여도 정당방위 였을거같은데
@ 리young 님에게... 미국 같으면 경찰서장이 잘했다고 기자회견 합니다. 이참에 총기 관리법 교육 이벤트도 한번 하고.
한국에서 차선 변경할 때 올바른 절차는 차선 변경 전, 30-50미터 약 3,4초전에 미리 킨뒤 옆차가 없을때 변경하는 것입니다. 옆차선에서 급가속한다고 뒤에서 박는게 과실이라고 생각하고 키자마자 꺽으면 꺽은사람 과실 절반가까이 나옵니다.
@ 뉴스타 님에게... 그런가요? 거의 항상 뒷차 책임으로 나온다는 말도 있던데요. 뭐 큰 상관은 없습니다. 다들 운전 잘 해서인지 아무도 뒤에다 안박고 급제동 잘만 하더군요.
1,2,3,4 좋습니다. 5,6,7 이런 일자체가 안 생기게 미리 조심하고,생기면 그냥 상대방에게 난처한 듯 웃으며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개인의견입니다.
@ 토깽이821 님에게... 다 좋은데 다만 어떤 사람들 한테는 정신 건강에 안좋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성적으로만 살 수 있으면 누가 5천원짜리 소액소송을 걸겠습니까?
진짜 웃기는 헛소리네요.ㅋㅋㅋㅋ 한국의 교통법규도 모르고 위반 운전하다가 법칙금 낸걸 뜯겼다고 생각하다니 같잖은 소리. 지난번에 쌍라이트 켜고 앞차 위협한 사람이 무슨 여유같은 헛소리를~~ 한국 교통법규를 공부하세요. 미궄같은 엉뚱한 소리 하지 마시고~
@ LiBERTY 님에게... 이제 쌍라이트 켜고 위협 같은 거 안합니다. 다른차 따라가고나 보복 운전도 안하고요. 운전하면서 절대 흥분하지도, 욕을 하지도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일신우일신 해야지요. 그런데 지가 먼저 위협 하겠다고 따라붙는 분들한테 브레이크 한번 밟아드리는 것은 애교 아닌가요? 가운데 손가락도 환하게 웃으면서 하는 것은 괜찮아요. 맛있으면 제로칼로리니까.
결론은 역시 운전은 한국이 갑인거 같읍니다 운전하다 총맞을 걱정 법규를 어기는 몰상식한 운전자도 없으며 사고시 빠른 사후 처리 세계에서 인정한 의료 서비스 저렴한 비용 필리핀에서 사고시 보상부터 병원비 무서워서? 차주고 면허 준다고해도 절대 무서워? 서 저는 운전을 못하겠다는게 결론입니다 또하나 술쳐먹고 운전하는 운전자도 필리핀이 훨씬더. 많은거같습니다 국적 인종 불문하고 어느정도 강력한 스트릭한 법규는 사회에 발전과 안전을 지키는거같네요
@ 리young 님에게... +툭하면 잠기는 도로 부터 잘딱이지 않는 도로상태 차량을 십창내는 충분한 요건이죠.. 서비스센타에 가면 외국인이라며 따블을 부르면 뒷통수가얼얼 합니다 그돈을 받고 시간은 시간대로 그리고 무엇보다 ㅜ고치는 스킬도 영 시원치않는거 같습니다
난 필리핀에서 운전하는 게 한국보다 훨씬 편하네요. 1. CCTV가 거의 없어서 신경쓸 일 없더군요. 2. 도로 한 가운데 일차선에서 좌회전 깜박이 키고 정차해 있으면, 상대방 차선 차량들이 멈추더군요. 한국같으면 상대방 차들이 절대 멈추지 않고 , 속도를 높이지요. 경적소리 10000% 고요. 많은 신호등, 많은 CCTV, 잘 정비된 도로, 첨단화된 시스템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필리핀에서 깨달았네요. 나도 이제 필리피노가 된 걸까요?
@ 필용 님에게... 저도 필리핀이 운전하기 훨씬 편해요.
한국과 필리핀에서 모두 운전해 본 결과 장단점이 분명히 있는데 확실히 개인적으로는 한국이 편합니다. 필리핀이 더 나은 건 말씀하신 차선변경시 한국 운전자들보다 좀 관대한 편입니다. 사실 어느정도만 내밀어도 필리핀에서는 무난히 피해주긴 합니다. 다만, 지프니,FX 애들은 부딪칠테면 부딪쳐봐라 식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일반 운전자들은 생각보다 차선 변경 잘해주더군요. 근데 그거 외에는 거의 없는거 같아요. 도로 노면 안좋은거 수많은 오토바이. 트라이시클, 지프니 쌩뚱맞은 일방통행 도로들 어둡고 비오는 날이면 정말 안보이는 차선들 그리고 지나가는 차량 신경안쓰고 도로 활보하는 구걸꾼과 노인분들... 답없는 트래픽
세부 막탄 콤마 치킨에서 낮에 장사하실 파트너를 찾습니다.
끌쎄80조회 5,546레벨 1DELETED (9)
조회 9,019레벨세부 사건에 교민여러분들의 헙조와 지혜를 구합니다. (15) (👍: 19)
사랑했나조회 10,376레벨 3(펌)긍정으로 살리라......... (2)
푸름이조회 3,279레벨 5DELETED (3)
조회 4,769레벨위조 비자 스템프에 대한 질문 드립니다. (6)
똘이조회 5,761레벨 6DELETED (2)
조회 28,608레벨필리핀 세부 세종어학원(CEBU korean language school) 탐방기 (13) (👍: 1)
rupangdosa조회 39,362레벨 4고지서 나오면 확인 꼼꼼하게들 하세요~(제 경우 PLDT) (21)
팩트폭격조회 41,132레벨 8세부 위조 스템프 사건 정의 구현이 꼭 필요합니다. (29) (👍: 14)
사랑했나조회 26,192레벨 3펌글. 세부 XX여행사 비자연장 가짜 스템프 도장 (28) (👍: 11)
사랑했나조회 21,306레벨 3DELETED (2) (👍: 4)
조회 5,547레벨여권 연장에 사진 필요하나요? (5)
kall조회 6,546레벨 63법인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2)
세부마을조회 3,538레벨 1혹 세부에서 부산으로 28일에서30일 사이에 귀국하시는분께 도움좀 청해봅니다 (5)
rupangdosa조회 4,144레벨 4DELETED (1)
조회 3,038레벨세부에 사시는 분들 이사 어떻게 하세요?? (9)
우경맘조회 6,979레벨 2BBQ치킨의 장난질인가여..? (19) (👍: 1)
유니미니조회 10,872레벨 1- 어물댁조회 4,043레벨 1
(펌) 미세 먼지가 심할수록,,,,,,,
tiger67조회 2,672레벨 5필리핀에서 LTE 사용하기위해 확인 해야 할 것들 (23) (👍: 3)
DerekJeong조회 62,610레벨 7시티은행 해외출금 한도가 변경 되었습니다 (3) (👍: 2)
DerekJeong조회 10,912레벨 7오렌지 메가 박스 다녀왔어요. (3) (👍: 9)
영어가문제야조회 4,403레벨 1중고 스마트폰 구입 / 예비군 관련 정보 (2) (👍: 1)
Mr.Lee조회 6,306레벨 2DELETED (10) (👍: 1)
조회 7,613레벨마볼로 pcc콘도.비추 (2) (👍: 2)
세부에서요조회 6,008레벨 1필을 떠나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듯 하네요 (11) (👍: 3)
saint0805조회 6,879레벨 4세부에서 친구 구합니다 대화상대나 외로우신분 (1)
럭키막탄조회 4,021레벨 1대체 닥터큐 연락처는 어디있는지 ㅠㅠ (1)
필고세부사랑조회 5,265레벨 1비자연장 관련 질문입니다. (4)
웁스조회 5,884레벨 3요즘도 세관 빡빡한가요? (4)
조회 5,653레벨다시 읽고 싶은 글 (2) (👍: 1)
tiger67조회 4,578레벨 5(펌)아이들의 건강 MBC,,,,,,,초 미세먼지
tiger67조회 3,265레벨 5김연아 경기 어디서 볼까요 CEBU입니다 (5)
그대내품에조회 8,082레벨 4DELETED (1)
조회 3,173레벨DELETED (4)
조회 3,713레벨세부에 있는 낚시터 가족들이랑 놀러갈만합니다. (2)
bananaq조회 15,297레벨 1어제 개콘 보고 왔습니다. (👍: 4)
cebudosa조회 5,369레벨 9렌트하우스 이곳 조심들하세요 (3) (👍: 2)
책슨조회 7,191레벨 2- Andys헤어조회 5,574레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