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Number Sign In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제경우 참고만 하세요..현재 와이프랑 13 년째 살고 있습니다..지금도 사이가 나쁘지 않습니다 만. 땅은 두딸내미 이름으로 했습니다...여러가지 의미로...일단 처음부터 땅사고 집짓는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일단 집렌트해서 함께 몇년 살아보고 애도 낳고 하는 시간이 필요 할듯 합니다..
@ 벌써30년 님에게... 답변 감사합니다. 딸 명의로 땅을 구매할 경우, 와이프가 마음대로 땅을 팔 수 없나요?
@ 하우리 님에게... 자녀 명의로 땅을 구매해도 와이프의 반의사 일방매도를 방지할 순 없겠군요. 외국인이라 공동 명의도 권리가 보장되지는 않는군요. 아래에 말씀해 주신 법인 명의로 구매하는 방법을 좀 더 자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벌써30년 님에게.. 동의요
네 결혼 하면 공동 명의로 되더라구요. 팔려면 부부 싸인 모두 들어가야 합니다.
부부 공동 명의라고 하는데 타이틀에 보면 '와이프 이름 married to 남편 이름'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남편은 법적 소유권이 없습니다. 구글링 해서 번역한 글인데 참고하세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최근 대법원 판결은 " 결혼한 "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재산을 등록하는 것은 해당 사람의 시민적 지위를 설명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판결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재산을 소유한 사람이 "결혼한"이라는 문구 뒤에 이름이 붙은 다른 사람과 결혼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판결되었습니다. “청원인이 자신의 청구를 뒷받침하는 소유권 증명서가 부적절하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토지가 “테레시타 프란시스코와 결혼한 에우세비오 프란시스코”의 이름으로 등록되었다는 사실은 배우자의 전환 중에 재산을 취득했다는 증거가 되지 않습니다. 소유권 취득과 등록은 두 가지 다른 행위입니다. 등록은 소유권을 부여하지 않고 이미 존재하는 소유권을 확인하는 것일 뿐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테레시타 프란시스코” 앞에 있는 “결혼한”이라는 문구는 에우세비오 프란시스코의 민사적 지위를 설명하는 데 불과합니다 .” 원문은 https://ndvlaw.com/understanding-property-ownership-the-legal-significance-of-the-phrase-married-to-in-transfer-certificates-of-title/?amp=1
공동 소유는 소유자 이름과 이름 사이에 and가 들어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추가) 위 원문에 그렇게 되어 있네요. “Juan dela Cruz married to Juana dela Cruz”, while other times it’s listed as “Spouses Juan dela Cruz and Juana dela Cruz”. If you believe these two designations are identical or convey the same meaning, you are mistaken. 문제는 외국인은 and 다음에 이름이 들어갈 수 없다는 사실.
@ 가랑비 님에게... 답변 감사합니다. 외국인은 and 다음에 이름을 넣을 수 없다는 말인 즉슨 공동 명의가 안된다는 것이군요. 그렇다면 와이프가 제 허락없이는 집을 팔아버릴수 없도록 법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하우리 님에게... 말씀해주신 와이프의 반의사 일방매도를 방지하려는 의도가 맞습니다. 법인 설립하여 법인 명의로 땅 매입 후 장기 임대로 돌리는 방법이 있군요. 제가 더 자세히 알아봐야겠군요.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랑비 님에게... 정확합니다. 타이틀위에 married to 하고 본인 이름이 써있다고 해서 공동소유가 되는게 아닌데 되는거로 착각하는분들 많습니다. (사실은 그렇게 믿고 싶으니까 방어기재가 나오는거죠). 소유권이란건 처분권이 있어야 성립되는데 그게 없으니까요. 처분권은 어차피 와이프에게 있고 와이프는 남편이 동의 안하면 사인 가라로 해서라도 어떻게든 팔수는 있어요. 부부재산이 공동 소유이니 팔수없다고 하는분들 얘기는 전혀 맞지 않고요. 팔수는 있는데 팔아서 나눠주지 않으면 상대방이 그 금액 분할해 달라고 소송을 할수는 있다는거지 처분권자가 판거니 남편사인이 진짜든 가짜든 어차피 팔기전 상태로 돌려놓진 못합니다 건물은 타이틀이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누구 이름으로 시청에 세금을 위해 등록되었든 의미 없고 그냥 땅주인 거라고 보면 됩니다. 필리핀인 이름으로 땅을 사고 땅 금액만큼의 금액 일시불로 임대계약을 50년 해놓는게 그나마 현실적인 방법일거 같습니다. 팔아서 주인이 바뀌든 어쨋든 50년간은 내가 재임대를 놓든사용하든 그기간엔 못건드니까요. 결론은 걍 콘도 사세요. 결혼 했어도 본인 이름에 싱글로 등록 됩니다. 땅은 누구나 탐낼만한 비싸고 좋은거 아니면 평생 팔리지도 않습니다. 돈될만한 땅이면 이미 비싸요. 돈이 많으신게 아니면 이미 늦었어요. 그리고 돈될만한 땅이라도 돈을 벌려면 건물을 규모있게 제대로 올려야 하죠. 건물값이 땅값보다 더 들어가죠. 대충 땅 사서 대충 지어 살 계획이었다면 콘도가 백번 나아요.
@ 대한상도 님에게... 답변 감사합니다. 투자 목적은 아닙니다. 큰 집을 원하는데 콘도의 경우 상당히 비싸더라고요. 땅을 사서 집을 지으면 가격대비 원하는 크기와 퀄리티의 집을 지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서 이런 계획을 세우게 됐습니다. 임대 계약 50년의 경우 누구의 명의의 땅을 임대로 계약한다는 말씀 인가요? 땅주인이 임대 50년 계약을 할까요? 땅 임대 50년 계약을 해도 집 명의긴 와이프 명의이면 팔 수 있는 것 아닌가요?
@ 82060a 님에게... 와이프명의로 땅을 사고 그 땅을 남편분의 다른 가족분 명의로 50년치 일시불로 임대계약 50년이요. 다시말하면 50년치 임대료 받아서 와이프가 그 땅을 사는게 되는거고 그 땅을 누군가에게 팔아도 50년간 일시불로 지급받은 임대계약은 그대로 유지되니까요.(아마 한 40년은 못팔겠죠 50년치 일시불로 임대료 받아 챙긴 그런땅을 산다는 사람이 없을테니) 건축비용 만만치 않아서 오래된 콘도사는거나 별차이 안날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 대한상도 님에게...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방법이군요. 한가지 궁금한 점이, 와이프 명의로 땅을 사고 제 다른 가족 명의로 50년 임대 계약. 여기까진 이해를 하였는데 집을 지으면 집은 법적으로 어떻게 되나요? 제 가족 명의로 임대 계약이 되어 있는 땅이므로 와이프가 집을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없게 되나요? 처음엔 콘도를 살 계획을 가졌었는데 콘도를 알아보다보니 집 퀄리티는 별로인데 가격은 비싸더라고요. 와이프 가족까지 책임질 계획을 하고 있어서 살기 좋은 곳에 크고 좋은 집을 직접 짓는 게 좋겠단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 82060a 님에게... 와이프 가족들까지 다 데리고 살면서 책임진다니 한달에 적어도 천만원 정도는 생활비로만 쓰실 수 있나요? 5백정도로는 어림없습니다. 필리핀 물가 만만치 않습니다.
@ 82060a 님에게... 집은 팔수있는 대상이 아닙니다. 땅을 팔면 집은 그냥 따라가는거예요 땅따로 집따로 타이틀이 있는게 아니고 땅에만 타이틀이 있어요. 와이프 가족까지 책임지겠다니 대단한 마음이십니다만 저라면 안해요. 대단하신 분이네요. 콘도가 비싸도 그 가치를 하니까 그 가격인겁니다. 살기좋은곳에 퀄리티 있게 크게 집을 지으려면 돈이 더 들어갈거 같은데요. 하다못해 집안 수리 조금만 해도 맘데로 예산되로 되는게 하나도 없는나라에서 집을 지으시겠다니 용기도 대단하시네요 직접 지식과 경험이 있어서 하는게 아니면 지금 생각하시는 건축비 예산에 두배이상 들어갑니다. 집짓는데 년단위로 걸리고요. 그리고 심신이 피폐해지실거라고 장담하죠. 필리피노 부자들이 직접 하나하나 사람불러 하는거보다 세네배 이상 더주고 비싼 회사에다 맡겨 짓는 이유가 이겁니다. 절대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예요.
BGC쪽 집 가격이 올라서 아내와 아내 남자친구에게 살해당한 남자. 유명하죠. 가게 브랜치가 좀 됐는데, 아내한테 다 뺏기고 용돈 받아서 사는 남자. 이렇게 안될 자신이 있으셔야할지도 모릅니다. 여자가 나쁜게 아니라, 주변이 나쁩니다. 혹시라도 남자친구 생기는 순간 나한테 그렇게 잘해주던 사람이 악마가 될지도 모릅니다. 여자의 주변에서 이상한 충고를 막해주고 그럴지도 모릅니다.
@ 그리메 님에게... 이거 디바제시카에나온 소프으웨어 회사사장 유럽남자랑 업소필녀 결혼후 아내 내연남하고 청부한 이야기네요 섬뜩함 ㅡㅡ 돈이 무서운겁니다 그만큼 필에서 있는척도 있어도 과시 안되구요 ㅎㅎ 약육강식의 세계임
결혼을 했을 경우는 공동 명의 개념 보다는 본인 이름을 넣을수는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 이름 안넣는다고 해서 집사람 이름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결혼했을 경우 말 안하면 자동으로 남편 이름도 올라가요. 이럴경우는 나중에 집사람이 집을 처분하려고 해도 남편에 동의. 혹은 사인이 있어야 진행이 가능 합니다. 부인될사람을 믿고 안믿고는 자유입니다. 다만 14년 이상 살아준 사람한테 이정도는 해줄수 있죠... 어떻게 보면 클수도 작을수도 있지만 제가 데미지 입을 정도는 아니니까요.. 그리고 일때문에 거주가 불가능하면 결혼후 집사람을 한국으로 데려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렌트해서 사시다가 한 10년 지나서 생각 해보세요 필리핀에서 결혼했어도 와이프 이름으로 땅을 사는 건, 내일 와이프가 바람이 나서 갈라서도 이정도는 그동안 살아준 선물로 줘야 되겠다고 생각이 드는 만큼만 하세요.
@ Justin Kang@구글-qk 님에게... 은근 동감이 되는 말씀이고,,,, 제 폐부를 찌르는 답변이신거 같네요 ㅎㅎ 저는 그냥 달라고하면, 그동안 나랑 살아준 것에 대한 보답으로 다 준다는 생각으로 살고 있습니다.. 벌써 22년째 살고 있네요 ㅎㅎㅎ
@ Justin Kang@구글-qk 님에게... 동감입니다.
공동명의로 할려면 콘도를 사야죠 땅은 불가능합니다
해피엔딩 기원합니다!!
Attorney 가 deed of absolute sale 작성시 결혼했음 무조건 두분 서명 요구합니다 안하는 변도있지만 나중에 소송걸릴수도 있고 ~and 중요
그렇군요. 깔끔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짜싸인 안되구요 싸인 가짜했다가 여자가 고소하지요 정확한 attorney는 보통 싸인 비디오 사진 기타 요구합니다 필여자가 가만있겠어요
@ 톰과제리@네이버-15 님에게... 가짜 사인은 필부인이 한남편 모르게 공동명의 자산 매도하려고 남편의 사인을 가라로 한다는 뜻 같은데요....
IP TV ??? (33)
손프로119조회 11,021레벨 1썬마트 김치아저씨 (29)
hha조회 7,746레벨 4해운업체 운송료 문의 (39)
땀복조회 8,872레벨 7G5와이파이?? (22)
hha조회 10,680레벨 4새로 가입했는대요. 구인구직글에 글을 올릴려고 하는대 권한이 없다고 나오내요 (46)
뱅킹조회 8,094레벨 2자동차검사비용 (18)
달이조회 4,064레벨 3앙헬레스 우체국 전화번호 (11)
손프로119조회 3,568레벨 1중고 자동차 구입후 환불건 (52)
블루씨조회 16,471레벨 50현재 한국에 있습니다 ! (42)
정후야조회 12,935레벨 1새조개 (32)
달이조회 14,591레벨 3환율이 왜이렇케 자꾸 떨어지는건가요... (33)
이미디조회 13,324레벨 1비료파는 곳 어디 있을까요? (11)
아랑전설조회 4,492레벨 8클락공항 장기주차가 가능하는지 문의합니다. (26)
hami조회 8,941레벨 4수입소고기(미국산/호주산) 유통하는 업체 아시는분 계신가요? (18)
서니하우스쥔장조회 5,045레벨 10코리아 법인 회원권 사는 방법 (3)
앙헬힐링조회 3,502레벨 1위쳇과 길거리 마사지. (39)
sim조회 13,683레벨 1새조개 (80)
달이조회 14,053레벨 3앙헬레스에 있는 안경점 괜찮은곳 추천좀 해주세여 ㅎㅎ (67)
태풍고워에이조회 11,175레벨 3앙헬레스 pldt 사무소 어디에 있나요? (38)
미네쏘타조회 7,203레벨 17TV 수리 잘하고 저렴한곳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79)
필코맨조회 7,976레벨 5앙헬이나 팜팡가 지역에 박스만드는 공장 아시나요? (102)
NICK75조회 12,846레벨 1앙헬에 맛난 김치는? (82)
baboy조회 11,317레벨 2SM이나 마퀴몰 은행 오늘 영업하나요? (116)
아랑전설조회 9,125레벨 8부산행 sm클락에서 상영하나요? (67)
없네요조회 8,532레벨 2이번에 마닐라/앙헬레스 여행 가려고 하는데 가이드/숙소등 문의 드립니다. (23)
케이에치조회 6,536레벨 1문의드립니다. 고수분들~~ (36)
賢人조회 9,100레벨 3앙헬레스 회계사 관련 (18)
간지나는조회 4,095레벨 2컴클락 관련 질문드립니다 (18)
NickNam조회 5,179레벨 1클릭공항으로 씨앗 가지고올수있을까요?? (30)
NickNam조회 11,296레벨 19월 29일부터 4박 가능한 5인 풀빌라가 있을 까요? (12)
스테이크얌하우스조회 3,329레벨 5사무용가구 전문 판매점 어디있나요? (19)
없네요조회 5,791레벨 2흙 구할수있는곳 어디없을까요?? (13)
NickNam조회 3,478레벨 1클락/앙헬레스 근교 휴양지 가볼만한 곳 추천해 주세요. (20)
갤엣지조회 12,140레벨 3설탕공장 아시는분 계신가요? (33)
연애가워프조회 11,214레벨 2DELETED (25)
조회 8,280레벨앙헬레스] 생선관련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38)
간지나는조회 12,242레벨 2앙헬 에이스콘도 아시는분있나요? (26)
와까리조회 10,950레벨 11캠핑 가고싶은데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24)
마루아라조회 8,068레벨 9포켓몬고 모임있나요? (26)
명품도매업자조회 6,826레벨 3컴클락 인터넷 속도 (24)
땀복조회 8,693레벨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