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Number Sign In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일 진행을 누가 하나요? 필리핀 가사도우무 연락쳐만 알려주면 본인이 필리핀들어와서 다 처리해주나요? 글을 보면 여권발급부터 비자 준비까지 필리핀 가사 도우미가 직접하든가 소새해주는 사람이 알아서 하라은서 같은데. 여권 발급 고용계약서에 의한 비자 접수 당연경비 발생..해당부분은 필리핀가사도우미가 알아서 해라는건가요? 아님 소개해주는 사람이 대산 해달라는건지.. 위 글보면 "에이전트를 통하지 말고 직접 일을 진행하기를 권장합니다" 요건 필리핀가사도우미 보고 직접 진행하라는거죠?경비도 본인이 알아서
"에이전시에게 30%의 수수료를 빼앗기는..." 기본적인 사고가 부정적이고, 남을 나쁘게 보는 나쁜 습성을 가진 분이로군요. 왜 저걸 빼앗긴다는 생각을 할까요? 에이전시의 역할을 전혀 모르는 무지로부터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필리핀 사람들이 단 돈 몇천페소가 없어서, 차비가 없어서 마닐라도 못온다는.. 하물며 비자 발급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싱을 스스로 하라구요??? 필리핀 사람들이 바보라서 30%를 주는게 아닙니다. 빼앗기는건 더더욱 아니구요. 지방에 사는 필리피나가 마닐라로 차비부터, 에이전시가 모든 숙식을 제공합니다. 많게는 6개월~1년... 모든 비자의 진행 과정과 비용도 제공합니다. 무지함에서 오는 에이전시의 비판이라면 좀 더 공부를 하시고 남을 평가하심이... 나라면 30%의 수수료를 준다고 해도 저런 에이전시 일은 안합니다. 힘들고 선투자 제공은 엄청하고, 비자발급 안되면 나가리에 되더라도 문제발생시 머리아픈...
열정페이를 당연하다고 생각하면서 직원구하는 사람도 있고 먼가 그럴듯하게...정부 이야기 하면서..에이전트 수수료 아낄려고 ...필리핀 교민보고 가정부 구해서 보내달라는 사람도 있구
전에도 필리핀 학생들 후원하겠다고 돈 있는 의인인 척 비슷한 패턴으로 필고에 글 올리고서는 정작 다른 사람들 핑계만 대면서 아무도 후원하지 않았었죠.
답글을 보니 필고 큭유의 아니면 말고식의 글들이 많이 보여 씁니다.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답을 다는 것은 좋은데 답글 다는 분들은 세 가지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 사실에 대한 오류를 지적하는 것은 좋은데, 사실을 사실이 아닌 것으로 근거도 없이 적시하면 혼란을 주고 의심병을 키웁니다. 2. 설사 원글에 오류가 있더라도 그 오류만 지적하면 되지, 불순한 의도가 없는 한 인신적인 비방 글은 자제하고 품위를 지킵시다. 3. 너무 의심만 하지 맙시다. 의심병 심하면 손해는 안봐도 암 것도 못합니다. 원글에 대한 반론과 비방은 세 가지로 요약이 됩니다. 1. 개인이 직접 고용을 할 수 없다. 그래서 에이젼시가 있는 거고 에이젼시를 통하지 않는 고용은 불법이다. 2. 에이젼시에 대한 수수료를 아낄려고 복잡한 절차를 피고용자에게 전가시킨다. 3. 영주권 받기 쉽지 않다. 우선 1 에 관한 건 사실이 아닙니다. https://filipiknow.net/poea-oec-requirements-for-direct-hire/ 여기 보면 분명하게 POEA Direct Hire Requirements 2023 이란 제목으로 그 절차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복잡은 할지라도, 반드시 에이젼시를 통해야 되는 건 아니란 겁니다. 그러니 에이젼시를 통하지 않고 고용하는 게 불법은 아닙니다. 에이젼시 수수료에 대한 문제는, 원글에서 에이젼시에 대한 수수료 절감을 위해 에이젼시를 통하지 않고 고용하려 한다는 의도가 분명하긴 하지만, 그 수수료를 본인이 절약하고자 하는 것인지 피고용자를 위해서 그러는 것인지에 따라 평가를 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임금 조건에 절약한 수수료를 공제하고 준다는 말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저는 원글이 타국에서 고생하며 번 돈을 왜 에이젼시에 매달 30% 나 되는 수수료를 주느냐, 안 주는 방법도 있는데, 하는 의도로 이해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에 대한 비방은 대단히 부적절해 보입니다. 월급이 120,000 정도 인데, 여러 분은 에이젼시를 통해 진행하고 매달 36000 페소의 수수료를 2 년간 또 계약 연장시 그 이후에도 계속 내겠습니까? 아님 좀 복잡하고 비용이 들더라도 본인이 하겠습니까? 문제는 그 시간과 그 비용을 감당할 필리피나가 많지를 않고 절차를 밟을 능력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인데, 원글이 명시하지는 않았으나, 비용을부담할 의사가 있어 보이고, 적어도 비용을 선부담하고 그 비용을 월급에서 제하는 정도는 해 줄 분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매달 30% 수수료를 제하고 주겠다는 것이 아닌데, 이 게 무슨 원글의 도덕적인 문제가 되서 열정페이라는 말이 나오질 않나, 이해가 안갑니다. 더우기 캐나다는 노동환경과 조건이 열악한 중동 등의 국가와는 현저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좋은 쪽은 무시하고 그 기회를 폄하하는 건 올바른 시각이 아닌 것 같습니다. 영주권에 대한 문제는 저도 확실히 모르는지라 언급을 않겠습니다.
@ wowwow 님에게... 필고에서 본 글 중에 가장 지적이고 매너있는 글이었습니다.
@ 함께해요 님에게.. 다시 말하면 뭘 근거로 LMIA 는 법인만 신청할 자격이 있다고 하는 겁니까?
@ 함께해요 님에게... 두 가지를 말씀 드리면, 이 전 원글에 대해 답 글 준 분들이 필리핀에서는 에이젼시를 통하지 않고 고용할 수가 없다. 그 건 불법이다라고 해서 아니라고 POEA 를 언급한 거구요. LMIA 의 신청자격이 법인만 되고 개인은 안된다라는 건 잘 모르겠으나, 개인은 안된다라면 어디에 명시된 규정이 있을 것이므로 막연히 그렇다라고 하기 보다는 그 것을 link 해 주시면 그에 대한 사실여부가 확실할 거 같습니다. https://immigrationpros.ca/labour-market-impact-assessment-lmia/ 를 보면 "Any employer in Canada who wants to hire a foreign worker can generally apply for an LMIA as long as they cannot find a Canadian citizen or permanent resident to fill the position. This includes both small businesses and large corporations. However, to be eligible, the employer must demonstrate that there is an immediate need to hire a worker and the financial capacity to pay his/her wages." 이렇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 Any Employer 라고 되 있고, 이에는 법인이라고 할 수 있는 Large Corporation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라 할 수 있는 Small Business 가 포함된다 라고 하고 있습니다. Small Business 라 하면 법인과는 다르므로 법인만이 된다 라는 말은 일단 틀린 얘기라 보입니다. 미국포함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는데 있어 법인으로만 한정하는 차별적 법은 없습니다. Small business 라는 게 조금 애매는 합니다. Business 라고 하니까 법인이든 개인이든 사업자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도 있으나, 개인이 개인 가정교사를 고용하고 급여를 주고 세금보고를 할 수 있듯이 개인도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LMIA 는 고용주인 윈글을 쓴 분이 먼저 해야 할 부분이므로 고용주가 LMIA 발급을 받느냐 못받느냐는 고용주의 자격과 역량에 달려있고, 피고용자인 필리피나가 LMIA 를 발급받을 때 까지는 할일이 없는 고로 손해볼 일은 크게 없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wowwow 님에게... 이 댓글이 균형 잡힌 글로 보입니다. 전에 에이전트가 해왔으니 당연히 에이전트를 통해야지 하는 생각은 정보가 많이 공개된 요즘에는 바뀔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폐쇄적인 시대에 소수만이 독점하던 노하우는 이제는 공유되는 추세입니다. 해외 송금만 해도 예전엔 은행 가서 줄 서고 비싼 수수료 내가며 보냈지만 이젠 아주 다양한 방법이 생겼습니다. 아시다시피 기술혁신, 인터넷, 유튜브 등의 좋은 점이지요.
@ 발라박 님에게...캐나다에 거주하시는 본인이 알아서 잘 하시겠죠...
마카티 31 친구 찾아요~ (1)
한쿡남자조회 2,279레벨 152030 말라떼 모임 후기 (13)
saint07조회 2,769레벨 8내일 아침에 골프치러 가실 분..혹시...^^; (2)
필카페24조회 2,008레벨 18테니스 토요모임(파라냐케,오후 4시) (3)
화이트조회 1,393레벨 15A1chef요사모 금요일 모임 공지 (1)
yanis조회 2,448레벨 4이번주 금요일(03/30) 리퍼블릭 가시는 분 없나요~? (1)
어리벼리조회 2,272레벨 1[말라떼 2030 2차모임] 3월31일 토요일(시간변경) (29)
아이비용조회 5,464레벨 6청소년 영성 집회 - 마닐라순복음교회
jjunss73조회 1,370레벨 8마닐라 한인야구단에서 열정적인 단원을 모집합니다. (7)
자유니조회 1,440레벨 17심심하네요 ^^ 주말인데 ㅎ
빠빠오조회 1,315레벨 1A1chef요사모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2)
yanis조회 1,667레벨 4오늘 금요일이고 심심한데 술 한잔 같이 하실분 있으세요? 올티가스 입니다. (1)
hsi714조회 1,552레벨 2남녀번개 모임 5회차~~(보니파쇼,마카티,올티가스부근) (6)
뜨는별조회 2,379레벨 1파라다이스 리죠트 뗄라삐아 낚시 동영상 입니다~~ (2)
낭만가인조회 1,411레벨 21[필연(緣)코 3040] 3월 정기모임!! 오늘!! 토요일!! 나오세요!! 집에 계시지 말고요!! (6)
mallha조회 1,789레벨 6심심해서 쓰러지겠음 ~ (9)
저스틴v조회 1,884레벨 2올티가스~~~~~~~~~~~~~~~
MadK조회 5,880레벨 2친구해용~ (2)
deap조회 2,614레벨 8퀘존(해병 예비역) 소모임 원합니다! (13)
황제골프조회 1,941레벨 5말라떼 2030 모임후기 (25)
까칠도남조회 5,848레벨 19[필연(緣)코 3040] "Today is Friday~" 오늘 급벙!! (10)
mallha조회 3,518레벨 6먹거리 장터-올티가스 르네상스 콘도 상가 2층-마닐라비전교회 (9)
허브언니조회 2,728레벨 15친구해요~~ (9)
바람구름조회 5,280레벨 13월3일 마닐라 낚시 사랑회(마낚사) 정출 후기 (7)
가브리엘조회 8,722레벨 6다시시도 요번주토요일 말라떼2030 벙개 (9)
빠까루루조회 5,596레벨 369생 모임없나요 (1)
삼남이조회 4,951레벨 340대모임 없나요..........
삼남이조회 7,404레벨 3요리를 사랑하는 모임 (요사모) 네이버 카페 오픈 ^^ (1)
yanis조회 8,750레벨 4보니파시오 부근에서 활동하려는 축구팀 (4)
장컨조회 5,235레벨 2올티가스 20대중 후반 모임없나요?
대한항공조회 3,443레벨 23월 9일 금요일 오후 6시 막탄(세부)2030 모임 있어요~
cocohalo조회 4,046레벨 420대 친구 찾아유... (2)
빠까루루조회 4,415레벨 3요사모 ( 요리사랑모임 ) (3)
yanis조회 2,144레벨 4코필 가족만을 위한 골프모임 준비^^ (3)
a귀공자조회 1,891레벨 93월3일 마닐라 낚시 사랑회 정기 출조합니다.
가브리엘조회 1,410레벨 6[필연(緣)코 3045] 오늘(토) 번개입니다! 말 그대로 '회'식입니다! 모여볼까요! (6)
mallha조회 1,864레벨 6요리 사랑 모임 올티가스 미팅장소 공지 (7)
yanis조회 1,991레벨 4올티가스,, 아이들 교육문제로 오신 엄마들의 모임.. 장소공지 (1)
죠쉬맘조회 1,603레벨 4필리핀112 (2월정기모임안내)
마스터리조회 1,779레벨 6특별한 요리 사랑모임? (11)
yanis조회 2,123레벨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