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글 내용을 보니 미국일거라는 생각이드네요. 여자친구 집안 수준은 만약 마닐라에 산다면 꽤 먹고 살만한 편일거고 그 외 지역이라도 중산층 수준은 될거 같네요. 매월 100씩 보내주는건 사실상 생활비 지원이라고 보면 됩니다 부모가 공무원이라 하니 연금이 나오겠지만 한국 처럼 노후 대비라는 개념이 없는 나라거든요 다시 말해 부모가 죽을때까지 송금해야하는 돈입니다 질문자님이 어떤 빽그라운드를 가지고 계신진 모르겠지만 미국에선 간호사가 상당히 고소득 직종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모에게 매달 송금하는걸 용인할 수 있고 사람이 맘에든다면 결혼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그 필리피나는 당연히 결혼을통한 장기 체류를 염두해두고 떠날 수 있다? 무언의 압박을주고있는게 맞습니다. 한국인도 미국 비자라면 환장하는걸요
필리핀사람은 약간 과장해서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대로 믿지마시고 좀 더 알아본 뒤에 시작해도 안늦을거에요
당사자를 알고 있지 않은 사람들의 충고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냥 "필리핀 사람"이라는 말은 본인들의 경험에서 오는데 경험이라는건 본인이 아는 범위에서만 경험하게 되서 특히 조심하셔야합니다. 제 와이프도 필리핀 사람이고 간호사로 외국에서 일했었는데, 코필 커뮤니티나 여기에서 말하는 필리핀 배우자의 일반적인 특징과는 전혀 맞지 않습니다. 국적이 어디인가보다 그 사람이 어떤지는 본인이 제일 잘 판단하실수 있으니 본인의 판단을 믿으시면 됩니다. 친정에 도움주는게 걸리신다면 두분이 대화하셔서 서로 합의할수 있는 부분에서 합의하시거나 합의가 안되면 그만 두시면 되는데 구지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한테 조언 받으실 필요없다고 생각됩니다. 위에 사실로 여자친구 집안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하는 건 정말 그냥 던지는 말이 될거 같은데, 그냥 제 경우로 대체하겠습니다. 처남 2명이 있는데 다 필리핀에서 직장 생활하고 있습니다. 근데 직장 생활이라는게 어디서 근무하냐에 따라 경제수준 격차가 커서 월급이 얼마 정도냐를 모르면 사실 큰 의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장인어른은 군인이셨는데 돌아가셨고 장모님은 유족연금으로 생활이 가능하십니다. 그래서 저희는 생신이나 특별한날 혹은 저희가 필리핀에 방문 했을 때 용돈 정도만 드리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 중산층 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 안주 님에게... 극 공감입니다.
부모에게 돈 보내는 경우가 2가지입니다. 생활비, 용돈. 님의 경우는 여자친구 집안이 못사는 집안은 아닌것 같습니다. 부모님 자력으로 경제 생활 가능한지 물어보면 아마 가능하다고 할거에요. 그러면 결혼 후에 용돈으로 100만원 보내는건 무리고, 우리도 돈 모아야하니 줄이자고 하면, 2만에서 3만페소 정도면 될겁니다. 가장 중요한건 부모가 자력으로 경제 생활 가능한지 입니다. 아마 가능한 집안 같아요. 걱정 너무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필리핀 다문화가정 18년차 함께 필리핀 방문 후 결혼 결정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필리핀 사람들 약속워반 장난 으로 생각 합니다 15년동안 처가집 지원 했습니다 지금포기 했습니다
일단 여친 집을 방문하신후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겁니다. 방문후 모든게 진실이면 고려해보시고, 거짓이 많다면 과감히 그냥 친구만으로만 남으시길..
필고에서 접하는 배우자감으로서는 매우 좋은 조건의 여성분인듯 합니다. 윗분 말씀대로 본인의 판단을 믿으세요 여기서 조언드릴 수 있는점은 필리핀 여성이 확실히 한국여성보다는 친정에 갖다바치는 성향이 훨씬 강하다 정도이며 또한 글쓴이분께서 나중에 혹시 재정적으로 힘이 드실때는 반대로 여자친구분이 또 큰 힘이 되줄 것입니다.
한국 예전 가난하던 시절에도 자녀들이크면 생활비 보내면서 부양했었죠. 지금 필리핀도 같은 상황입니다. 어릴적부터 세뇌? 학습받아와서 그렇게 하는게 당연하다고 여깁니다. 한국인은 부모에게 보내야 용돈 정도이고 결혼하면 독립되어 내 가정이 1순위지만 필리핀 여성에겐 부모나 가족은 내가 컸으니 이제 먹여 살려줘야하는 존재입니다. 이 부분은 서로 문화가 다르니 설득도 안되고 받아들이고 어느정도 완충만 해야합니다. 이걸 못받아드리면 결혼은 하시면 안되구요. 특히 장녀라면 한국인이 봤을때 빨대꼽아 쫙쫙 빨아먹는다 느낄정도로 온집안 식구가 달라 붙습니다.
결혼을 고려한다면 결혼전에 여자친구의 집에도 가보고 가족들과도 생활해 보고 여친과는 가능하면 동거도 몇년 해 보고 문화적인 차이도 경험해 보고 결정하는 것을 권하고 싶네요.
영어권 제3국이면 미국, 영국, 호주 중 하나 같네요 물론 이 외의 국가들도 있지만. 요즘 유튜버 한방언니를 보거나 또 여기에 올라온 글들을 보더라도 부모님 노후 준비가 되어 있는 지가 거의 필수 권장? 사항 처럼 되어 있더군요 물론 부모님이 능력이 있어서 자녀들 교육 잘 시키고 또 노후까지 준비되어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만은, 수 십 년을 키워주고 교육 시켜 주고 나서 이제 힘이 더 이상 없어서 돈을 스스로 벌지 못하시고 노후 보장도 잘 안 되어 있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한국이든 필리핀이든 어느 나라 인지를 떠나 그런 부모님을 지원 해 드리는 것이 "기본예의" 이자 "의리"이자 인간의 도리입니다. 남편에게 손 안 벌리고 자신이 수입 범위 내에서 처가집 부모님에게 용돈 보내드리는 거 좋게 봐 주는 아량 정도는 남편에게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결혼 후 아이를 낳고 하다 보면 부모님께 용돈 드리는 것이 버거울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때가 되면 부모님이 또 곁에 안 계실 수도 있습니다. 있을 때 잘 하는 게 쉽고도 어려운 일이죠. 오히려 부모님이 할머니 할아버지로서 자녀들을 돌봐주어 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부모라는 위치, 부모라는 직업은 언제나 쉽지 않은 위치, 쉽지 않은 직업 입니다. 좀 있으면 자녀들도 곧 아버지, 어머니가 되고 또 좀 더 있으면 할아버지, 할머니가 됩니다. 저도 제가 은퇴해야 하는 나이가 되면 애들에게 손 안 벌리고 유유자적 하고자 합니다만 경제적 자립을 이룬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 은 아닙니다.
같이살아보고 결혼은 천천히 하시죵 취업비자 끊기는거면 재취업도 힘든것 아닌가요
풍습이라서 절대 바뀌지 않읍니다! 제가 당사자라면 이 결혼 안합니다. 결혼 하게되면 분명히 머리아퍼집니다!
에이젼트 일해보고싶은 남ㆍ여 구합니다 (1)
미키마사지조회 16,469마닐라 일자리 구합니다 (1)
까치조회 22,565DELETED (1)
조회 24,438마닐라 마카티 제제형님 아직 계신가요??
박태준조회 7,949유안나 은행 아직도 운영 중 인가요? (13) (👍: 1)
Youngja2조회 52,5166개월이상 오바비자 질문입니다 (7)
Kaylee조회 24,573마닐라에서 은행계좌를 열수있는데가 있을까요? (6)
Youngja2조회 15,183COD에서 일하는 장용석이란 자에게 금전 피해 입으신 분 연락 바랍니다. (5)
shinny조회 24,046DELETED (1)
조회 14,792마닐라 사는 한국 여성분들은 연애 어떻게 하시나여? (26)
아지아지조회 30,159체포소식을 읽고 BI 에 대한 궁금증 (11)
마옹성조회 15,277마닐라 한인풋살
wogn****조회 7,256DELETED (5)
조회 7,568DELETED (3)
조회 12,017DELETED (11)
조회 23,743DELETED (3)
조회 11,729blined and blocked
1102ed조회 7,434보니파시오 초보 골프레슨 및 테니스레슨 정보 (5)
위대한조회 11,643필리핀 조삼회 에대해 잘아시는분있나요 (6)
마징가조회 13,832사기꾼 제보, 조심하세요 (1)
끝까지간다조회 16,847DELETED (4)
조회 8,702DELETED (4)
조회 11,825오늘 한국복귀인데 (2)
필리핀에서조회 9,769마닐라 가전제품 등 샤오미 판매처 (10)
위대한조회 14,664DELETED (6)
조회 11,325(8)
악독악날조회 9,067안녕하세요 ~ bgc또는 마카티에
위대한조회 6,321DELETED (1)
조회 7,592blined and blocked
어메이징마닐라조회 5,580면허증, ACR I CARD (5)
김재경조회 8,581마닐라 골프 라운딩 1인 플레이 가능한곳 어디있을까요? (7)
라임조회 8,625면허증 외국인등록증(arc-i card) (1)
김재경조회 6,979렌트카 + 기사 문의드립니다
dkskak조회 5,576DELETED (40)
조회 28,903DELETED (3)
조회 19,115DELETED (1)
조회 14,796DELETED (1)
조회 14,452필리핀 국내선 질문 드립니다. (3)
김민수조회 18,373캐논 EOS m50 판매합니다 (4)
sionk0916조회 30,460만달루용 (8)
으랴차차차조회 4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