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판매업
필리핀 소자본 유망창업 아이템
업종명 : 건강식품 판매업
사업특성 : 기존 건강식품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단순히 말로만 건강에 좋다는 것에서 벋어나 누구나 확연한 효과를 몸소체험할수 있다
창업비용 : 3,000만 ~ 4,000만
예상수익 : 300만 ~ 400만
유망입지 : 한인밀집지역, 로컬 중상류층 거주단지 주변
업종소개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원하는 욕구는 현대인의 식생활 습관까지 바꿔놓고 있다. 기왕이면 몸에도 좋은 음식을 먹기 위해 먼길을 마다하지 않는 것이다.
소득수준이 높아질수록 건강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은 커지기 마련이다. 필리핀에서도 중상류층 부터 건강, 레저 관련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건강관련 사업 중 일반인들이 자주 접할 수 있는 업종은 헬스 센터나 건강식품판매점 정도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고객들을 100% 만족시키는 업종은 아직까진 찾아보기 어려운 현실이다.
건강식품 판매점은 5~10평 정도의 점포로도 충분하고,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아 사업 초보자는 물론 여성들이 혼자서 창업하기에 적당한 아이템이다.
투자수익성
창업비용으로는 약2000만원의 점포 임대료와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간다. 가맹비 200만원 홍보비 300만원 그리고 초기 정착유지비 500만원이 구체적인 내역이다.
하루 예상 매출은 20만원 선으로 월 600만원의 매출을 예상할수 있다. 평균 마진율 60%를 적용하면 350만원이 매출이익이다.
여기서 점포 임대료 약 30만원 관리비 20만원을 공제하면 300만원의 순이익이 발생한다.
약 1년후 단골고객이 확보되면 500만원 이상의 순수익이 발생한다.
성공포인트
건강식품 판매업은 외식업과는 달리 개업 후 상당 기간이 흘러야 매출이 정상적인 궤도에 오른다. 사업 초기에는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이 인사차 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첫째, 적극적인 홍보와 판촉마케팅이 필수적이다. 손익분기까지 오르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을 감안하면 사업 초기 어느 업종보다 홍보에 신경을 써 조기에 매출이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일단 1년 정도 지나면 단골이 생겨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둘째, 고객의 대부분이 건강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므로 건강관련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많은 건강서적을 읽어 소비자들의 건강상담도 척척 해주는 건강 지식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고객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한번 이용한 고객은 고객 카드를 만들어서 관리하여야 하고, 반드시 해피콜을 해서 고객들이 제품을 잘 복용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야 한다.
넷째, 점포 내부 환경도 청결하게 꾸며야 한다. 내부의 조명을 환하게 하고, 청결하게 하는 등 고객들의 호감을 사도록 할 필요가 있다.
자금력이 부족한 분은 무점포로 사업을 시작하여 단골고객이 어느정도 확보된 후에 매장을 오픈하는 방법도 있다.
전망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어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한결같은 바램이다. 건강에 해롭다는 육류와 패스트푸드의 소비가 줄어들고 있고, 중장년 층은 물론 젊은 신세대들까지도 건강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므로 잠재적인 수요는 충분하다고 보여진다.
필리핀에서는 이제막 도입기 업종이기 때문에 발전 가능성은 무긍무진하다. 또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효능효과로 직접 먹어보고 몸소 체험해보면 더욱더 확신을 가질수 있다.
또 유행을 타는 사업이 아니고 계속 전문성을 쌓아가야 하는 사업이므로 매장을 깨끗하고 산뜻하게 꾸민다면 젊은 층에게도 크게 어필할 수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본 사업에 관심 있으신분은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또한 사전에 직접 자사 제품을 드셔 보시면 확신을 가지고 시작하실수 있을겁니다.
문의 070-4220-6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