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이전의 기술
[*] 서버 이전의 기술
서버 이전을 할 때, 특히 도메인 별 IP 가 변경되어야 하는 경우, 서버(홈페이지) 관리자는 참 곤욕스럽습니다.
특히 네임 서버의 정보 변경이 전파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어서, 홈페이지 서버를 변경하면 몇 일 동안 서버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원인이 바로 TTL 입니다.
아래의 화면은 직접 네임서버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DNSEVER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DNSEVER 나 다른 호스팅 업체에서도 요즘은 웹으로 네임 서버 설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래서 요즘은 옛날에 설정해 놓은 도메인이나 관리를 할 까, 귀찮게 네임서버를 직접 만지지 않습니다.
대부분 TTL 은 ... 네임 서버 관리자의 성격마다 틀리지만, 4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정해 놓습니다. 이것은 Authoritive DNS 이죠. Cache DNS 는 이 정보를 받아서 보관하고 있다가 TTL 이 끝나면 다시 Authoritive DNS 에서 새로운 정보를 받아 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이전으로 인한 네임 서버 정보가 변경이 되면, 강제적으로 Cache DNS 의 캐쉬 정보를 없애면 새로운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겠지만, ...
위와 같이 서버 이전을 하기 전에 Authoritive DNS 의 TTL 값을 5분으로 하면, 빠른 시간내에 서버 이전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w1, w2, w5, w8, w9 도메인을 없애고 ... (L4 스위치는 비싸서 못 쓰겠지만,) 라운드로빈 방식을 통해서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개의 IP 를 연결해서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대의 서버로 운영하는 방법으로 변경을 해야 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대충 하면 편한데, ... 좀 모양새가 없죠. 제대로 하려면, ... 귀찮죠.)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