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브로 인가, 몰안에서 프로모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설치비 무료라고 하지요, 하지만 설치비가 무료라고 볼수가 없습니다.


콘도 사는 분들은 모르겠는데요, 빌리지 사는 분들은 당하실 수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설치비 무료, 곧장 설치 뭐 이런말에 혹해서 접수하면, 며칠후 무선인터넷을 설치하러 올 것 입니다.

이 무선인터넷 이란게 전화선을 이용하지않고, 담배 한보루 크기의 안테나를 지붕에 설치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중요한 것은 설치하러 온 넘들이 지대가 낮아서 2~3M 정도 안테나를 높게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2~3M 높게(가지고 온파이프 1개나 2개 더사용) 설치 하는 추가비용이 3500페소라고 합니다.


여기서 대부분 털리게 되는데요, 2-3M 높게 설치하는데 쓰이는 파이프 가격 150 페소 정도 밖에 안합니다.

한마디로 무료라고 해놓고,설치비 받아먹는 수법.


더 웃긴것, 지들이 휴먼 네비게이터도 아니면서 지대가 낮다!  이런말을 하는 건데여, 안테나 지붕에 안달고 그냥

임시로 컴옆에 세워 놓아도 시그널생겨 인터넷 가능합니다 ㅎㅎㅎ.


눈가리고 아웅하는 것이죠, 그래서 시그널테스트도 안하고, 지붕한번 쳐다보고, 높게 달아야 한다. 이런 황당.


이거 설치하시는 한국분들, 맨처음 설치 엔지니어 오면은요, 기존에 안테나 방안에만 놓고도 잘썼다.대충 지붕에

무료설치에 해당하는 높이(3M 정도인가) 만 하고 가라.....


라고 하면, 봉변을 피할 수 있을까요?   이넘들 눈가리고 아웅할라고 하는 수법에 넘어가지 마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