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필리핀의 영자 신문 뉴스를 번역하여 브리핑 해 드립니다.

매주 2번씩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소식은 외국인 입국신청서에 관한 내용 , 월드비젼의 현장교육방문, 농업인 훈련센터 그리고 이민청의 비자관련 공지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한인 소식들을 접하실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화면에서 듣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Tip ! 지금 보시는 창을 그대로 보시고 싶으시면  Ctrl 키나 Shift 키를 누르시면서 링크를 동시에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http://www.gokcn.net/bbs/board.php?bo_table=board4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8월 둘째주 KCN 한인소식 전해드립니다

 

첫번째 소식은 한국관광협회에서 알리는 소식입니다.

외국인 입국 신고서 작성에 관한 내용인데요.

필리핀 전 국제 공항에서는 외국인이 마닐라 입국 전에 작성해서 공항에 제출하는 입국신고서에 대한 검사가 까다롭게 이뤄지고 있으니 한국에서 입국하는 관광객은 물론 현지 방문자에게 신고서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두번째 소식은 월드비젼 현장 교육 방문에 대한 것인데요. 월드비젼  강원지부  강원 아동 청소년 권리센터가 지난달 18일부터 22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지역에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월드비전 필리핀 해외사업장 현장교육방문을 실시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은 두번째 방문으로 이 기간동안 도내 아동권리 침해 모니터링 활동과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번째로, 지난 27일 북부 민다나오의 부키드논 주에서 한국국제협력단 KOICA 가 지원하고 이영찬 단원이 실시한 농업인 교육 훈련센터 개관식이 열렸는데요. 개관식에는 KOICA 해외사무소 부소장과 관리요원  부키드논 주 정부의 농업국장과 행정국장 등 관련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리핀 이민청에서는 내년부터 비자를  스탬프 시스템에서 스티커 시스템으로 곧 바뀔 것이라고 공지하였습니다

 

 

그외에 다양하게 진행되는 부인회 행사들을 소개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