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2014년 6월까지 농지개혁 완료
(하노이=연합뉴스) 김권용 특파원 = 베니그노 아키노 필리핀 대통령은 오는 2014년 6월까지 모든 농지를 농민들에게 배분, 농지개혁을 마무리할 방침임을 밝혔다고 현지 신문들이 15일 보도했다.
아키노 대통령은 14일 마닐라 말라카낭궁에서 2시간 동안 열린 농민·종교지도자들과의 회의를 통해 이 같은 계획을 확인했다고 마닐라스탠더드투데이 등이 전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시행되지 않고 있는 최소 96만㏊에 달하는 농지 배분 작업이 한층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아키노 대통령은 이를 위해 관계부처에 25㏊ 이상의 개별필지 보상공고는 올해 12월까지, 10㏊ 이상의 보상공고는 내년 7월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 농민들의 불하 토지 인수를 돕기 위해 10억 페소(약 275억원)를 지원키로 하는 한편 필리핀토지은행의 여신정책을 점검, 보다 원활한 자금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아키노 대통령은 특히 교회와 비정부기구(NGO), 시민단체, 농민단체들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창설해 농지개혁 이행상황을 점검하도록 하는 등 투명한 집행도 약속했다.
한편 필리핀 내무부는 농지개혁과 관련해 지주들과 농민들의 충돌을 막기 위해 경찰 초소를 분쟁 예상 지역에 설치, 가동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