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비자로 어제 필리핀 입국 경험담
은퇴비자 소지자로 필리핀 입국을 위한 정보가 많이 없어 답답해 하다가 필고를 통한 정보들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허나 그 동안 시간이 지나 조금씩 변경된 사항들을 중심으로 입국 경험담을 씁니다.
1.한국에서 준비
-읍,면,동 센타에서 백신증면서 영문으로 발급(무료,예비로 2통 발급 요구)
-72시간이내 PCR검사후 영문확인서 발급.
본인은 지방이라 선택의 여지없이 영문발급 대상 병원에서 검사비 8만3천/영문발급비2만4천원경비소요됨.
*대도시 거주자들은 경비 절감을 위해 선별 검사소에서 검사받고 영문 증명서 발급 가능한 의원급 병원에서 영문 발급비만 지불하면 경비 절감 된다고도 함.
-출발 3일이내 onehealthpass.등록하기
이건 약간 버벅 거릴수 있으나 한글로 번역도 가능하니 두세번 시도하면 됩니다.
OSS홈에서 두번째 그림 등록난을 크릭해서 진행하시고 영문 이름 적는 마지막 난엔
N/A 로 적어요.서양 이름엔 엄마 성이 드가는데 그 난에 없다는 표시임다.(이거 안 적는다고 자꾸 애러납니다)
헷갈리는 곳 한곳 추가임다.testing laboratory 난은 3번째 항목에 체크하세요
기재를 성공하면 이~멜로 OSS넘버와 큐알
코드 표시가 옵니다.7곱자리 OSS 번호를 꼭 기억하세요.
예를들면 OSS1256744 이렇게 옵니다.
셀폰으로 꼭 큐알코드를 캡처해서 사용하세여.
나중에 OSS홈에서 확인할때 OSS번호와 등록한 성을 영어로 쓰게 되있습니다.
-호텔예약
OSS홈에서 제공한는 격리호텔에만 투숙해야 합니다.
OSS홈에 드가서 등록할 때 격리호텔 지역별로 무지무지 많이 나옵니다.
편리한 지역,조건을 고려 예약사이트나 ,직접 호텔 이멜이나, 현지에 지인이 잇으면 직접 호텔예약하고 바우처 5박6일 짜리 받으세요.
호텔 5박6일 중요합니다.
-뱅기표와 여권,은퇴비자카드 꼭 챙기세요.
----이러면 한국에서 서류준비 완료임다-------
추신 :누가 TRAZE 깔라고 해서 깔았는데 아무곳 에서도 확인 안했어요
-출국 공항에서( 평소 보다 보딩 수속시간이 더 걸림니다.참고하세요)
위에 준비한 서류 곰곰이 체크하는랴 다소 시간이 많이 걸림.
필리핀 도착공항(세부 퍼시픽 이용 3공항 상황임)
-군복입은 안내자들이 안내하는 곳으로 가서 수속진행.(검역소임)
제일 먼저 셀폰 OSS 큐알코드/ 백신접종증염서(영문)/PCR 확인서/여권 확인/ 호텔 바우처 (이때 5벅6일 인지 확인함)
-통과하면 이민국으로 이동 입국 비자 확인 이민국 통과후
-짐을 찾고 나오면 경비인지 군인인지 질문함 픽업 호텔이 어디냐고/본인은 텍시/택시라 하면
7번베이에서 택시를 태워줌.(4백거리를 7백페소 달라고 텍시기사가 통사정함,주는 조건으로 본인이 필요한걸 처리함)-불법은 아니고 심카드와 식품을 편의점에서 기사가 심부름 구매해줌,
택시타고 가면서 기사에게 양해를 구하고 잠깐 편의점이나 긴급 처리할일 가능함.
-호텔 도착.숙박서 작성하는데 서약이 많음 즉 무단 행동등 제약사항 4장 작성함.(방에서 작성 방문앞에 내놓음)
OSS홈에 검채일정 등록확인 하세요-아주 중요,이 때 전화번호 번경등이 가능함)
검채를 위한 일정 확인을 위해 다시 한번 더 등록 확인하세요.
-호텔 방 문앞에 매끼 도시락,물 배달,감방 생활 시작.
현재 이틀 지남.
-OSS 홈에 드가서 언제 검채 오는지 확인하고 있는 현재 상황입니다.
격리 나가면 다시 정보 될 만 한 거 있음 올리겠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