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싼 해외여행길 열린다
저가항공 필리핀ㆍ홍콩 등 대거 동남아 취항
이달말부터 노선 대폭 확대…선택폭 넓어져
이달 말부터 필리핀과 홍콩 등 저가항공사의 동남아시아 정기여객노선이 대폭 확대됨에 따라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여행이 가능해졌다.
국토해양부는 지난 7월 필리핀 등 4개국에 운항할 수 있는 국제항공운수권을 배분받은 제주항공과 진에어, 에어부산 등 저가항공사가 항공경기의 활성화에 따라 조기에 운항을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7일부터 인천~홍콩 노선을 주 3회 운항하고, 내달 24일과 25일부터는 각각 인천~마닐라와 부산~세부 노선을 주 5회와 2회씩 운항한다.
진에어는 26일부터 인천~클라크를 주 5회 운항하고, 내달 29일부터는 인천~마카오 노선을 주 5회 운항할 예정이다. 에어부산은 12월23일부터 부산~세부 노선을 주 6회 운항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도 노선 확대는 이어진다. 제주항공이 청주~홍콩 노선을 주 2회 취항하고, 진에어가 제주~상하이 노선을 주 7회, 에어부산이 부산~홍콩 노선을 주 4회 운항을 시작한다.
현재 제주항공은 인천~오사카 등 5개 노선에 주 31회, 진에어는 인천~방콕 등 2개 노선에 주 14회, 에어부산은 부산~후쿠오카 등 2개 노선에 주 14회, 이스타항공은 인천~코타키나발루 노선에 주 4회를 운항 중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저가항공사의 국제선 운항 확대로 다양한 노선에서 기존 대형항공사와 가격경쟁이 심화할 것”이라면서 “홍콩ㆍ필리핀 등지의 여행객들은 다양한 항공편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