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필리핀 콜센터 정보 공유 - 필리핀에서 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까?? 또는 사업을 하실 생각이 있습니까? http://cafe.philgo.com/callcenter 로 오세요.


 

[*] 서버 이전의 기술

서버 이전을 할 때, 특히 도메인 별 IP 가 변경되어야 하는 경우, 서버(홈페이지) 관리자는 참 곤욕스럽습니다.

특히 네임 서버의 정보 변경이 전파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어서, 홈페이지 서버를 변경하면 몇 일 동안 서버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원인이 바로 TTL 입니다.

아래의 화면은 직접 네임서버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DNSEVER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DNSEVER 나 다른 호스팅 업체에서도 요즘은 웹으로 네임 서버 설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래서 요즘은 옛날에 설정해 놓은 도메인이나 관리를 할 까, 귀찮게 네임서버를 직접 만지지 않습니다.

image

대부분 TTL 은 ... 네임 서버 관리자의 성격마다 틀리지만, 4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정해 놓습니다. 이것은 Authoritive DNS 이죠. Cache DNS 는 이 정보를 받아서 보관하고 있다가 TTL 이 끝나면 다시 Authoritive DNS 에서 새로운 정보를 받아 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이전으로 인한 네임 서버 정보가 변경이 되면, 강제적으로 Cache DNS 의 캐쉬 정보를 없애면 새로운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겠지만, ...

위와 같이 서버 이전을 하기 전에 Authoritive DNS 의 TTL 값을 5분으로 하면, 빠른 시간내에 서버 이전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w1, w2, w5, w8, w9 도메인을 없애고 ... (L4 스위치는 비싸서 못 쓰겠지만,) 라운드로빈 방식을 통해서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개의 IP 를 연결해서 하나의 도메인에 여러대의 서버로 운영하는 방법으로 변경을 해야 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대충 하면 편한데, ... 좀 모양새가 없죠. 제대로 하려면, ... 귀찮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