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위험한 나라 필
누구나 모르면 용감하다고 하지요. 저도 필리핀 처음 갔을땐 한국의 지인들에게 자랑 많이했죠! 정말 좋은 환경이라고..... 그러나 언 2년여 경험하면서 느낀 것이 이제 다시는 필리핀에 가고 싶지 않다.
무질서한 사회인프라(도로, 교통, IT, 행정시스템 , 총기사고 등)와 한인들로부터 받은 언짢은 기분(특히, 한식당 맛은 둘째치더라도, 터무니 없는 가격은 도저히 이해가지 않더라고요. 정말로 권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지요) 앞서 많은 사람이 언급한 것과 같이 오직 한국인(관광객, 연수생 등)만을 상대로 돈을 벌어 먹고 살기 때문에 활동 영역이 한정되어 있는 것이 필리핀 현지 한인들의 현실이고 한계이더라고요.
이제는 현지 로컬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에도 많이 진출해야할것 같고요.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진실과 합리적인 행동입니다****
필리핀 치안 갈수록 위험해지고 있죠, 총기휴대가 정말 문제이지요.
내가 조심한다고 무사한 것이 아니죠? 순전히 운에 맡겨야 한다는 현실, 총 한방이면 바로 죽음이지요.
또한 비자연장 등 이민국직원, 교통경찰 등 가히 자존심 무척상하죠
나는 필리핀은 선진국으로 가기는 불가능하다고 생각 이유는==총기휴대로 국가 공권력이 제대로 먹히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