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이탈리아산 군사장비 도입 추진
(하노이=연합뉴스) 김권용 특파원 = 최근 남중국해 일부 도서의 영유권을 놓고 중국과 대립하는 필리핀이 이탈리아로부터 전투기 등 군사장비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필리핀 대통령궁은 14일 성명에서 이탈리아 군수업체들의 군사장비를 도입하기 위한 협정을 체결할 방침임을 밝힌 것으로 신화통신이 전했다.
성명은 이 협정에 따라 해안 감시시스템 레이더와 다목적 전투기, 장거리 정찰기, 중형 수송기 등을 구매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며 이를 통해 아키노 정부의 역점 사업인 군 현대화계획이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국 간 협정 체결을 위해 필리핀을 방문중인 기암파올로 디 파올라 이탈리아 국방장관은 이날 베니그노 아키노 대통령을 예방해 양국간 국방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필리핀은 지난해 이탈리아의 한 훈련기 설계제작사로부터 모두 18대의 기본 훈련기를 구매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