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현지 변호인에게 상담하시고 싶으시면 연락처 드릴테니 직접 상담해보세요
온라인에서 현지 변호사들 찾아보세요 엄청 많을 겁니다.
@ Justin Kang (강태욱) 님에게... 변호사 비용이 몇배나 ....
@ 파이썬 님에게... (시간과) 돈만 생각하면 포기하는게 맞겠지만, 원글님은 돈 보다도 사명감에 뭔가 하시려는 것처럼 들려서요.
필리핀에서 월세든 학원이든 보증금은 받기 어렵습니다.. 최대한 보증금은 조금만 맡기든가.아님 마지막 지불비용을 지불하지 말고 보증금으로 까라고하는게 속편합니다..필리핀에서 한국인 돈은 뺏기쉬운돈입니다..그것을 이용하는것은 필리핀에 사는 한국인들입니다..
@ b68765 님에게... 한국에서 어학연수올땐 사실 학원을 믿을수밖에 없잖아요. 저는 학원의 책임이 있다고 보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에어앤비나 이런걸루 했다면 모를까 올티가스 3대 어학원이고 나름 이름도 알려진 어학원인데 이렇게 무책임할수 있을까요?
@ 똘망총명맘 님에게... 마사랍 한국인...필리핀에 사는 한국인들은 더 믿으면 안됩니다..필리핀에서는 한국인끼리 사기는 방법이 없으니간요...필리핀 한인들은 절대로 한국인손님을 도와주지 않아요...돈을 바랄뿐입니다
학원 이름까세요.
@ 리잘안티폴로 님에게... 정답..필리핀에사는 99프로는 한국인을 도와주지 않아요...사기꾼들 너무 당해서 필리핀에 살지만 한국인은 만나지 않는 1인입니다
@ 리잘안티폴로 님에게... 저도 현지 변호사 비용 많이 드는거 알죠... 혹떼려다 혹다는 꼴 될수있다는거 알아요 근데 저처럼 학원믿고 온 한국 사람들 제 3의 피해자 ...제 4의 피해자 ... 한국인들을 호구로 생각하는 필리핀브로커 그 브로커의 악질행위를 신용도도 제대로 파악 안하고 학부모에게 무조건 컨택한 학원도 문제가 있다고봅니다.
근데 변호사 고용해서 고소하려면 필리핀에 오셔서 하셔야할텐데요. 비향기표 끊고 오셔서 비자연장하고 살집도 구해야하고 재판한다고 하면 이게 금방 안끊날텐데...많이 고생하실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예전에 콘도 이사갈 때 기존 집주인이 인테리어를 무조건 새로 한다고 해서 100만원정도 청구하더라고요. 뭐 어쩔수 없죠 집주인이 안주려고 작정하면 어쩔수 없더라고요
@ 영원한하루 님에게... 변호사가 대리인인데 민사 소송으로 필리핀에 직접 올 필요 없습니다. 물론 대화로 푸는 것이 좋지만, 그것도 학원, 브로커, 집주인한테 소장부터 보내는 촤소한의 성의 표시를 하고 나야 건설적인 대화도 되는 겁니다. 한두푼도 아닌데 집주인 한테 못받으면 학원한테라도 받으려고 해 봐야죠. 한국에서는 온라인으로 여기저기 홍보도 해 가면서.
@ Justin Kang (강태욱) 님에게... 네 맞습니다. 근데 본인이 한국에 있다면 필리핀 변호사가 최선을 다해 제대로 일해줄까요??? 돈만받고 시간만 끌지 않을가요??? 어차피 당사자가 한국에서 오지도 않고 감시자가 없는데요. 필리핀 직원들도 옆에 사장 없으면...
@ 영원한하루 님에게... 어차피 재판을 나가서 싸울것도 아니고, 그냥 고소장만 접수하고 합의하고 싶으면 돈 내라는 내용증명 편지 한통씩이면 될텐데 뭐 별거 있겠습니까? 소소한 일로 필리핀 변호사 사무실 몇번 가봤는데 시간 안끌고 바로바로 깔끔하게 해주던데요. 심지어 변호사비 천페소도 안들고... 돈 더 아낄려면 고소장도 접수하기전에 협박하는 편지만 먼저 보내달라고 하면 몇천페소 안들겁니다. 비싼변호사도 필요 없어요. 집주인, 브로커, 학원에 연대책임 지라고 한통씩 보내면 해결될 가능성 좀 있을 겁니다. 그래도 안되면 돈 조금 더 써서 소장까지만 접수하고, 그래도 합의 안되면 돈 포기하는 대신 상대방들 응답하느라 엿이나 먹으라고 그냥 케이스 종료도 안시키고 질질 끌어버리세요. 돈을 못받더라도 스트레스는 풀릴겁니다.
@ b68765 님에게... 필리핀에서 변호사 고용 해 보셨나요? 세계 어디라도 변호사는 고객 편입니다. 최소한 자격증 안날라갈 수준까지는 고객편을 들어줍니다. 필리핀 변호사비 소소한 민사면 엄청 싸고요. 시간과 돈은 상대방이 더 버리니까 가성비 나쁘지 않습니다. 그것도 그렇지만 당한건 잘 적어놨다가 꼭꼭 갚아주는 습관을 들여야 냄비근성이라고 무시 안당합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요. 렌트하고 반납했는데 덴트가 났다고 30만원 달라고 해서 줬습니다. 현지인 친구한테 방법을 물어보니 인생의 교훈으로 하라고 하더군요. 그게 더 이익이라고. 그일 이후 집이든 차든 렌트할때 빌려주는 사람 앞에서 사진 엄청 디테일하게 찍는게 버릇이 됐어요. 이렇게 하니 그 이후엔 별 문제 없었습니다. 사명감으로 소송가시는거 정말 멋있는 일인데 득이되는 일은 아니고 어학원 이름 공개하시는게 제일 빠른 해결책일거 같네요. 근데 대부분의 경우 개싸움이 되더군요. 필고 최근 글 보시면 통화안하고 카톡만한걸로 한참 싸우는 글 보일겁니다. 결국 루즈루즈게임인데 저같으면 그냥 인생의 교훈으로 삼겠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댓글보면 쌩지옥같은데 저는 행운아군요 디파짓 못받은적이 없으니
@ populous 님에게... 저도 디파짓 못받은적 없어요. 문제없이 디파짓 받으면 이슈가 안되니까 게시판에는 못받은 케이스만 올라 오는거겠죠. 첫번째 렌트는 계약에 없던 항목을 공제하겠다고 메세지 왔길래 지금 니네 바랑가이 가는길인데 가서 그래도 되는지 물어보겠다고 했더니 1분만에 지캐시로 전액 들어왔고, 두번째 렌트는 아주 신사적인 주인이라 계약서대로 한달 되니까 당알날 군말없이 통장에 전액 계좌이체 되더군요.
아는 호주 할배가 조그만 회사하고 커미션 비용 달라고 소송하는걸 본적이 있는데 한 20만페소 규모였던거 같은데 항상 다음주면 이제 압류가 들어가네 했다가 상대방이 뭘 제기해서 또 연기되고 어떨땐 마샬이 안와서 안되고 할배가 내가 죽을때쯤 끝날거 같다고 웃으며 농담하던 생각이 나네요.
사기꾼 집과 목소리입니다. 혹시라도 아시는분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3)
DELETED (9)
일주일동안 3번의 사고.. 대박이 날려나... (2)
blined and blocked (7)
이사하고 빗물받이 통만들어서 화단이랑. 마당청소때 쓸려구요 (11)
지프니 운영하시는 분 아신가요? (4)
DELETED (4)
통역할분찾습니다 (1)
이동식 농구대 구함 (1)
DELETED (4)
DELETED (1)
DELETED (5)
DELETED (6)
도움이 필요합니다 (20)
중고차 구매 후 등록 문의합니다. (5)
지직스 클럽 가시는분들 이 여자애들 조심하세요 (18)
DELETED (5)
휴대전화 팔아요 (3)
DELETED (1)
Fcie 까비떼에서 하숙하던 오사장님 아시는분계신가요? (5)
DELETED (3)
마닐라 오카다 앞에서 (후기) (41)
마닐라 오카다 앞에서 (코리안 마사랍) 을 당했네요.. (35)
마닐라 아고고바 소개 좀 해주세요 (5)
마닐라 밤문화 질문. (8)
혹시 주변에 다트를 던지시거나 관심있으신분 계실까요 ? (4)
마닐라 아떼 구합니다 (12)
명함 업체소개좀부탁드립니다 (6)
마닐라 인바디 (체지방 근육량 측정기) 가능한곳있나요? 그리고 태닝오일파는곳 (5)
DELETED (2)
한국으로 돌아갈려고 합니다 선배님들 정보 부탁드립니다. (18)
월단위 결제 가능한 호텔, 레지던스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5)
(1)
blined and blocked
DELETED (55)
라푸라푸 회 먹을곳 추천좀해주세요 (5)
필리핀 입구할떄 백신서류요 (1)
DELETED (1)
콘도 주인 어이가 없네요 (31)
말라테? 다이아몬드 호텔? 예약했습니다. 맛집좀 알려주세욥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