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필리핀 국제 결혼 이야기
출처: 필리핀 국제 결혼 - 사랑 할 자신 있습니까? www.philgo.com
[*] 지인의 필리핀 국제 결혼 이야기
영사가 면접을 해여 한꺼번에 10커플정도 한꺼번에 몰아넣고 단체로 한국에서 혼인관계증명서를 받아온 이후에.........-------가족관계증명서가 아닌 혼인관계증명서 입니다. 대사관에서 발급하는 미혼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영사관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대사관에 도착하니 오전 10시- 아침이라 길이 많이 밀리더군여.......... 접수하고 - 여권 복사면하고, 와이프될사람 신분증 카피랑..........뭐 5종 세트........대략적으로 주소, 연락처, 하는일, 만나게된 경위 - 소개한 사람 연락처.........등이 가장 굵직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2시 30분에 오라고 해서 근처 마켓마켓에가서 좀 둘러보다가 -- 보니파시오 마켓마켓이 잘해놨더라고여, 로컬 식당도 잘해놨고..............꽃 도배상도 잘해놨구여........... 그리고 2시 30분에 대사관 가서 ...........인터뷰 할 사람 앉아있는곳에서 기다리다가. 인터뷰 하러 들어갔습니다. 대략 12커플 정도가 한꺼번에 영사님 국제 결혼 절차 잘 알려주시고, 조심할 사항, 문제점등을 적나라 하게 -------왠만해선 결혼하기 싫겠더라고여. 그리고 나서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물어보는데, 사람이 사생활이 12명에게 다 들리기도 하고..... 챙피하더군여. 그러고 나서는 내용숙지했다는걸 자필로 따라쓰고. 다 끝나고 왔습니다. 웃긴케이스 하나..............만난지 2일된 분들이 많으시더군여. 물론 여권 입국도장 보면 거짓말 들통 나니까.......거짓말도 못하지만...................... 어떤분은 직업 물어보니까........국제결혼 알선업 하신다고 하데요..........영사님이 그거 불법인줄 알고 계시져? 란 질문에 불법인거 잘 안다는 답변도 하고..................흐음...............싸우자고 하는건지, 개기는건지.......그냥 대충 둘러대면 될터인데, 너무 정직한거 아닌가 하고 ............암튼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절차 ------- 한국에서 혼인관계 증명서를 받는다 - 대사관에서 면접일시 -당일 2시 30분 이후 -를 받고 면접을 하고 -100페소를 납부하고 미혼증명서를 발급 받는다. 남은 절차 --- 필리핀 시청가서 혼인신고 하기 ,그리고 법적 결혼식 하기 ,CFO 교육 받기 ,한국에서 호적에 등록하기 , 와이프 한국귀국 비자 받기............이렇게 남았네요 필리핀 여성과 국제 결혼 중매, 알선, 소개, 권유, 회원 등록 등은 인신 매매에 해당하는 범죄입니다. 절대 비용을 주고 서비스를 받지 마십시오! 인신매매범으로 평생 감옥에서 지낼 수 있습니다.
필고 www.philgo.com 에 오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