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Advertisement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오늘 한국에서 결혼신고 했네요.. 좀 황당합니다. (29)


오늘 한국에서 결혼 신고를 하였습니다.   결혼증명과 아내 여권 사본을 가지고 갔습니다.   신청서 자체가 내국인 용이라서 쓸모 없는 칸들이 많더군요..   증인도 두명이나 쓰라고 하는데.. 대충 아버지 어머니 쓰고 아님 친구들 쓰고 주민번호만 정확히..   싸인은 가라로 하라고 하던군요. ㅋ   여권 사본을 보더니 원본을 가져와야 한다고..   "아니 비자도 안나왔고 입국도 안했는데 무슨 원본이냐.. 검 비자 먼저 내달라" 군소리 없이 사본 받네요..   마지막 황당 아내 싸인을 하라네요.. 어쩌라구요.. 가라로 하랍니다. 원~~   이런식의 주먹구구식 행정이 아직도 우리나라입니다.   오히려 10일간의 공고기간을 주는 필리핀이 더 합리적으로까지 보여집니다.   필에서는 결혼증명까지 너무도 어렵게 했는데.. 한국은 너무 쉽다고 해야 할까요?   온통 가라입니다. 이래도 되는건지.. 좀 현실적으로 항목만 쓰고 필 결혼증명서로 대신하면 좋으련만..   가라로 하지 않으시려면 출국하시기 전에 혼인신청서를 가지고 나가셔서 싸인 받아 오셔야 할듯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1. 와이프 여권사본 + 혼인증명서 2. 증인될 사람의 신원(이름, 주민번호, 주소) 알아 가시고 3. 와이프 싸인 연습.. 증인들 싸인 연습..   하시면 될듯 합니다.
기쁨가득한

@ 제이비 - 유도리가 너무 많아서 이상해서요.. ㅋㅋ 걍 원칙적으로 하돼 합리적이였음 좋겠어요..

기쁨가득한

@ 후빈아빠 - 후빈아빠님은 행정학 박사이신듯.. 넘넘 자세히 세세하게 아시네요.. 존경합니다. 어찌됐던 하란 대로 했네요.. ㅋ 행정관청에서 잘 모르니 얼렁뚱땅 가라로... 혼인증명만 진짜면 그닥 문제 삼지는 않는듯 합니다. 언제나 도움 되는 말씀 감사드리고.. 코필박사님으로 후빈아빠님을 모시고 싶습니다.

TaeUnKIM

@ 후빈아빠 - 저는 작년에 와이프 포스탈 아이디카드 오리지널, 출생증명서 원본내면서 "와이프 여권없어요 ㅠㅠ 여지껏 여권만든다고 하다가 사기만당해왔어요" "이제 곧 3개월이 넘어가는데 벌금 내야되나요? 징징" -_-;; 이렇게 징징 거려서 한국에 혼인신고 했어요 아하하하하 -_-;;

chaster9

@ 후빈아빠 - 필리핀 결혼 증명서 진위 확인은 어찌해야되지요, 비자 신청했다고 해서 접수 확인결과 신청은않했다고하고, 저한테 보내준 접수증은 대사관 확인해보니 해당 양식이 아니라는데, 결혼증명서도 의심스러워서요.

chaster9

@ 기쁨가득한 - 기쁨님의 글 읽다보면 많이 노력하시는것 같네요. 넘 부럽네요.

기쁨가득한

@ TODAM - 한국은 징징대면 됩니다.. 그게 인정이 많아서 그런건지.. 아님 물렁해서 그런건지 ㅋㅋ 전 원칙이 있고 합리적이였음 좋겠어요.. 가이드 라인도 좀 정확히 제시해 주구요.. 정말이지 이번 결혼 하면서 양국 다 행정 처리가.. 에휴.. 참.. 그래서 너무 어렵고 불안합니다.

기쁨가득한

@ chaster9 - 에구 부럽긴요.. 님도 하실 수 있는 일이고 코필이 되기위한 과정이죠.. 누구나 하는거고.. 할수 있는거고.. 글을 일고 가시면 좀 도움이 될 듯해서 올린거 뿐이랍니다.

참자

축하드립니다.수고하셨읍니다.^&^

기쁨가득한

@ 참자 - 헷.. 수고는요.. 뭘.. 저보다 뒤에 하시는 분에게 참조 하시라 앞으로 생중계 예정입니다. 그래봐야 뜨문뜨문 하겠죠.. ㅎ 제가 중계하고(현실태).. 후빈아빠 박사님의 보충 설명.. 완전 완벽할듯요..

TaeUnKIM

저기.. 어차피 와이프 모셔오실꺼잖아요. 한국에서 살려면 개인도장하나 만들텐데.. 도장하나 만들어서 주세요. 그리고 알려주세요 "앞으로 한국오면 싸인대신 이걸로 꾹 찍어야 돼. 이게 한국에선 싸인이야"

기쁨가득한

@ TODAM - 걍 이번엔 와이프 싸인 위조했습니다. 공무원이 웃으면서 받아 주네요. ㅋ 비자 못 받아서 못 왔는데 어쩌라구요.. 울상 지으니 웃어 버리네요.. ㅋㅋ 비자 먼저 내주셔요... 그럼 바로 데리고 와서 할께요.. 자기도 방법없으니 패스.. ㅎㅎ 도장 만들어 줄께용.. ㅎㅎ 아주 이쁜걸로.. 핑크 좋아하니 핑크빛이 감도는 걸로.. ㅎㅎ

chaster9

축하드립니다. 저도 5월말에 혼인 신고 했는데 구청마다 기준이 다르더라구요, 인천에서는 메뉴얼이 새거던데, 혼인증명서 도장이 누락되어서 안된다고 해서 서울가서하니까 그냥 되데요. 여권원본가져오라던데, 저도 이의 제기해서 사본 내구요. 좀 말도 안되는것이 있더라구요. 릴리핀 혼인증면서가 3가지나되던데, 서류 측면에서 점검하려거든 어디나 일관성이 있어야 하지않을까요. 그래야 내국인 보호 차원에서도 바람직하지않을까 하네요.

기쁨가득한

@ chaster9 - 그러게요.. 우겨서 저도 패스는 했지만 왠지 좀.. 원칙이 있고 합리적인 일처리가 되길 바래 봅니다. 비자도 안내주면서 여권 원본이 어쨋네 싸인이 어쨋네 하면 어쩌라는 건지요? 차라리 소양교육시킬때 영사관 인터뷰시에 결혼신고 요령을 교육하는게 합리적이겠지요.. 신청서 가져가서 마눌 싸인 받아와라.. 여권 영사관 확인 받아와라 등등요..

사도유나

정말 정말 축하 드립니다..그렇군요..한국 관청도..역시... 저는 현제 와이프가 보내줄 NSO결혼 증명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게 오면 와이프 출생증명서랑 학교 아이디랑 결혼 증명서 들고가서 혼인 신고할 예정입니다...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어쨌던 정말 축하 드리고요.. 저 보다 약간 앞서 가시니 ㅋㅋ 초청에 관한 다음 일 진행도 알려 주세요 ㅋㅋㅋ

Simpson

@ 사도유나 - 제지역에서는 NSO 결혼증명서 이거 인정을 안해주더군요 무조건 오리지날 설티피케이션 오브 메리지 이걸 가지고 오라고 전 그걸 알고 준비를 해서 갔었거든요 어느지역이신지는 모르지만 저희쪽 시청에서는 NSO보더니 이게뭐냐고 오리지널 갖고 와라 바로 그러더군요 그리고 출생증명서는 필요가 없더군요 딱 필요한게 오리지날 설티피케이션 오브 메리지, 한글 번역본, 와이프 ID 이렇게 3개만 필요하더군요 시청앞 결혼회사에서는 출생증명서도 필요하고 번역해야 된다고 해서 비싼돈주고 했더니 결론은 필요없었던거 였습니다 그리고 전 혼인신고할때 제성을 따라서 바뀐이름으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 와이프 여권이 결혼여권이라서 여권상 이름도 성이 바뀌어서 그렇게 했습니다 간혹 처녀적 성으로 해야한다는 분들이 있던데 솔직히 상관없더라구요 저도 불안해서 필대사관에 직접 문의해서 확인해본 사항입니다 처녀적 성이든 혼인후 바뀐 성이든 비자발급에는 전혀 문제없다고 자기들이 다 알아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더군요...

기쁨가득한

@ 사도유나 - 헉 NSO증명까지 기다리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될텐데요.. 전 걍 시청에서 당일 발급해 준걸로 신청했는데요.. 한국선 NSO도 모르고 따지지도 않던데요..

사도유나

@ 기쁨가득한 - 아 15일날 필리핀에서 발급 됩니다..그리고 와이프가 제 아는 형님께 주면 형님이 한국 가지고 들어오셔서 저한테 주신다고 하셨거든요..그래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쁨가득한

@ LIBIDO - 합리적인 원칙이 있길 바래 봅니다. 그리 배아퍼 하지 마시고 님도 사랑하는 님과 후딱 하셔요.. ㅋㅋ

기쁨가득한

전 걍 제 경험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라고 올린 글인데 이리도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복 받으실꺼여요.. ^^ 건강하시고 모든일들 잘 되시길요..

일원동

위에 혼인증명서는 어디서 만들어야 하나요?

기쁨가득한

@ 일원동 - 결혼할때 작성한 것이 혼인증명입니다. 이후 시청에서 깔끔하게 타이핑해서 제가 싸인하고 증인들 싸인하고 시장 싸인 주례 싸인이 되면 정식 발급되며, 발급 번호가 나오게 된답니다. 제가 접수 번호가 2011-86 이던데 그 동네에서 올해 86번째 결혼인가 봅니다. 한국어 번역은 제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시면 쪽지 주셔요.. 파일이 안 올라가서요 ㅋ

smmy21c

수고하셨어요~ 축하드려요 ^^

기쁨가득한

@ smmy21c - 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

inwooss

ㅋㅋ,,음,,,잘알았습니다,,감사합니다,,

기쁨가득한

@ inwooss - 감사는요.. 님께 감사합니다. ㅎ

기쁨가득한

@ 한나현민 - 차라리 영사도 두리뭉실 했으면 좋겠습니다.

커뮤니티코필커플

Page23of25, total posts: 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