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Advertisement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AUP치대 졸업 후, 필리핀에서 치과오픈 문의 (19)


스마일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거주하는 한국인으로서 필리핀 여성과 결혼을 해서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아들은 한국/필리핀 이중국적자 입니다 공부를 잘합니다 만약 제 아들이 필리핀 AUP치대를 졸업 후 필리핀 치과의사 면허를 소지해서 필리핀에서 치과를 개업하면 수입이 어느 정도 될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치대를 보내서 필리핀에서 치과를 개업하는게 좋은지 아님 간호대를 보내서 미국으로 모험을 하게 나은지 고민중에 있습니다 저는 평범하고 힘듬없이 보통사람처럼 살아가길 희망하여 글 적어봅니다

한국어가 완벽하다는 전제로 비지씨같은 곳에 치과 시설 제대로 하면 한국만큼 벌겁니다. 필리핀 면허 취득후 한국 의사 시험도 볼수있지 않나요?

@ 대한상도 님에게... AUP대학은 한국에서 인정해주지 않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S

@ 스마일 님에게... 이중국적 허용이 되는지요, 대학 졸업했으면 나이가 있는데? 20세때 국적 선택해야 하는걸로 아는데?

M

@ 대한상도 님에게... 동의 합니다. 일단 한국 치과에서 근무좀 하다가 치과 차리면 잘되실겁니다. 오히려 한국보다 더 나읅듯 싶습니다.

@ maragondonglenn 님에게... 네 감사합니다 ~

P

아는 지인 통하면.... 필에서 80,000 ~ 200,0000페소 번다고 하내요. 한국에 살고있는 복수 국적자의 경우 필에서 쉽게 공부하기는 힘들거라 봅니다. 수학과목 빼고는 아마 몇년간 여기서 공부해야 할겁니다. 언어에서 제일 큰 문제가 생기니까요. 간호대의 경우 미국간호사 시험이 있지만.... 문제는 영어 능력입니다. 자제분이 그 정도의 능력이 된다면... 저 같은 경우 간호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보내겠습니다.

@ Pogiman 님에게... 엄마가 초등학교 영어원어민강사여서 그런지 아들과 엄마가 어렷을때부터 영어로 대화, 아빠하고는 한국어로 대화하여 이중언어는 자유자재로 씁니다. 치과의사 보다는 미국 간호사가 좋은가봐요.. 정보 감사합니다 ~~

P

미국 간호사 조건이 까다롭고 문이 좁아요.... 일단 필리핀 시험보고 패스후 미국 간호시험 보고 패스 필리핀에서 적어도 3년간 병원에서 뼈빠지게 거의 무임금 노동으로 병원에서 일하다가 시도 하는건데..... 대학기간 및 임상 기간까지 10년 보면 됩니다. 그기간을 대부분 못 버텨요... 그리고 필리핀에 미국 도는 타 국가로 가려는 애들이 넘 많아요.... 찰라리 여기서 의사생활하는게 좋을거에요 @ 스마일 님에게...

P

@ pak2140 님에게... 동감입니다.

P

@ 스마일 님에게... 그렇다면... 치과의사나 간호과도 좋치만... 차라리 전문의로 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저 같은경우 큰애 막내가 과학고 다니는데.... 큰애는 심장전문의 막내는 내과 전문의가 꿈이랍니다. 학비가 프리매드 4년 한국 돈 1천만원 들고 매드신으로 들어가면 6년에 5천정도 들지만 졸업하면 지들 사는데는 문제 없으니까요.... 저는 그렇게 할려구요. ㅎㅎㅎㅎㅎ

@ Pogiman 님에게... 답변감사 드리며 여쭤봅니다. 심장, 내과 전문의 꿈이시라면 대학은 어디로 가는지 여쭤 봅니다.

P

@ 스마일 님에게... 이번에 큰애가 유피딜리만 싸이콜로지 합격하고 유피마닐라 인트라메드(6년짜리)도 합격했습니다. 의대 본과 6년 짜리를 다니는것 보다 4년의 premed하고 다시 4년을 다니는걸로 가족회의 끝냈습니다. 유피 및 다른 국립대도 학비는 무료입니다. 유피 마닐라의대 본과 4년 등록금은 매년 약 14만 페소들고 다른 ust나 아테네오 등은 약 40만페소 정도 드는데... 제가 추천하고 싶은 대학은 up manila입니다. 아테네오나 ust도 좋치만... 유피마닐라가 한수 위인석 같습니다.

처가 동네에 치과가 딱 하나 있는데 하루에 몇만페소씩 번답니다. 장비도 실력도 별론데 사람은 항상 미어 터져요. 밥먹을때마다 콜라 사이다 마셔대고 이빨도 잘 안 닦는 사람들이 많은지 썩은 이빨치료도 많고 치열교정도 꽤 많이들 하고요.

P

혼자하면 밥 벅고 사는데 지장없어요... 잘만하면 그 이상입니다. 치대는 ue ceu가 유명합니다. 시술도 중요하지만 사람과 만나서 설명하고 교감을 하는일이라 적성에도 맞아야 합니다.

손님 적은 곳은 당연히 별로 못벌고... 중국어 할 줄 아는 아가씨는 예약이 밀리더군요. 얼핏 듣기로는 의사면허증 따고 미국에 간호사로 가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의사자격이 있어서 미국 의사가 좋아한다는 얘기를 듣기는 했는데, 들은거라서 맞는 얘긴지는 모르겠네요.

연봉은 여기서 물으시면 다들 카더라로 실제와 다른 얘기만 합니다. 구글에 검색해보시면 실제 섹터별로 연봉 평균값 잘 나와있습니다. 치과의사 월급 평균치 28k-4만페소대입니다. 생각보다 못법니다. 예전 로컬 유투브에서 동네 개원한 치과의사가 수입부분 얘기할때 평균 35k정도라고 하더라구요. 중심가에서 한국인 대상으로하면 확뛰겠죠.

마카티치과들은 시설 인테리어 강남수준 입니다

무조건 치과의사요....의사가 기회가 더 많습니다...어느 나라나 의사하고 변호사는 대부분 잘 먹고 잘 삽니다.

@ 안주 님에게... 이게 애매하네요..와이프 말로는 필리핀 의사들도 간호학 다시 공부해서 간호사로 미국 넘어가는 케이스가 많다고 하니....하기 나름인것도 같고...간호사로 미국으로 간다면 어느정도 수준의 삶은 보장이 되는거 같은데..그래도 의사가 기회가 더 많은건 사실입니다. http://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302065 기왕 필리핀에서 의대를 보내실거면 위에 기사에있는 한국에서 인정하는 학교로 보내시는게 미래에 더 좋을 듯합니다. 한국에서 인정하는 학교를 졸업하고 필리핀에서 의사 면허증을 딴다면 한국에서 의사고시를 봐서 한국에서 의사로서 활동이 가능하니까요. 필리핀이 18개 인정 학교가 있는 반면 필리핀 출신 학교 의사가 없는 이유는 필리핀에서 필리핀 사람이 아닌 외국인에게는 의사 면허증을 주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국가고시를 볼수 있는 자격중에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학교출신에 그 나라 의사고시를 패스해서 의사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는 조건이 있는데 시험을봐서 패스해도 필리핀에서는 외국인에게 면허증을 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아래보니까 3월 부터 외국인도 의사 면허를 가지고 practice하게 한다고 하니까 한국국적을 포기하지 않고도 필리핀 의사면허를 딸 수 있다면 기회는 많다고 생각합니다...글로 쓰려니까 좀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