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e Number Sign In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인덕션 한달 전기료 (20)


사람의아들
가정에서 인덕션 쓰시는분 있나요? 한달(4인가족 기준) 전기료 얼마정도 나오나요? 필리핀 전기세 비싸다하여 막연히 가스레인지만 썼는데 두어달에 한번씩 가스통 교체하는것 귀찮아서 가스요금과 그렇게 차이 안나면 한번 교체해 보려구요. 화력은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BGC 는 가스 못쓰게 되어 있어서 몰래 쓰시는 분들 말고는 다 전기 열판 스토브나 인덕션 쓰실꺼에요. 요금은 잘 모르겠지만 라면도 더 오래 걸리고 불 조절도 내 맘대로 잘 안되고... 가스불 쓰시다 바꾸면 한숨 좀 나오실 거에요.

화력은 인덕션 화구 사이즈+냄비,팬의 접지면+ 와트 를 참고 해야 합니다. 전기세는 따로 계산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8

화력이 많이 약하죠

S

생각외로 많이 안나옮니다. 기분상으로 전기니 비쌀것 같지만 그렇게 부담될 정도는 아닙니다.단 화력이 좀...

K

전 추천합니다ㅡ 필핀에서 10년 넘게 사용중인데 좋아요.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가스떨어지고 가스 부르고 그런 스트레스도 없고. 타이머나 온도 설정등 필요에 따른 편리기능도 좋구요. 불이 없으니 화력이라는 말이 맞울지 모르겠지만 IH 인덕션쓰면 가스레인지 이상입니다. 물 더 빨리 끓고 팬 온도도 더 빨리 올라옵니다. 단점은 불맛이 없지요 ㅎㅎ 요즘 조리기구들도 양은 냄비 아닌 이상에야 모두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구요. 전기비 잘 모르겠습니다. 눈에 뛸만큼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전 적극 추천.

@ khaizen 님에게... 인덕션중에 아무 용기나 다 사용가능한게 한국에선 하이라이트라 하는것 같은데 그거 쓰시나요? 여기선 그걸 뭐라하나요?

K

@ 사람의아들 님에게... 제가 쓰는건 인덕션입니다. 요즘 조리기구들은 거의다 겸용이어서 그리 말씀드렸습니다.

@ 사람의아들 님에게... infrared 인프라레드 라고 합니다. 이건 가열방식이고 빨갛게 열이 올라와서 아무거나 다 사용 가능합니다.

@ 사람의아들 님에게... Electric stove 로 찾으시면 많이 나옵니다. 요런 4 구에 오븐 달린거 많이 쓰는거 같아요.

@ 김치아빠 님에게... 이건 인덕션이 아니라, 전기 레인지에요. 인덕션보다 전기세 많이 나오고, 고장확률이 높아서 전 비추합니다.

@ 그리메 님에게... 아 하이라이트라는 인덕션이 따로 있나 보군요 ㅎㅎ 냄비 재질 안가리는건 역시 이거라고 생각했죠. ㅎㅎ 근데 저건 고장나면 저 가열 되는 열판만 교체가 가능해서 수리비랑은 저렴할꺼에요.

@ 김치아빠 님에게... 네. 윗판이 세라믹같은 것으로 된 건데, 하이라이트는 자체적으로 열을 내는 것, 그래서 세라믹 아래가 빨개져요. 인덕션은 용기 자체가 열을 내는 것. 그래서 인덕션 자체는 냄비나 프라이팬의 열이 전달된 것 외에는 자체적으로 열이 없습니다. 위 사진의 전기 레인지는 안에 석면 같은 솜같은게 있습니다. 이것 저것 다 써본 경험자로서는 가장 비추하는 것입니다. 고장이 제일 잘 나더라구요. 그리고 전기세도 가장 많이 나오는거같고.

인덕션 쓰는데요 대식구면 모르지만 3~4인가족이면 마니 안나와요 인덕션 화력도 나쁘지않음 편하고 조음 가스는 안써봤음

많이 비싸진 않은거 같습니다. 보통은 인덕션 사용하고,가끔 휴대용 부탄가스 사용하니까 만족스럽게 생활됩니다.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인덕션등이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인덕션과 똑같이 생겼는데, 자체적으로 열을 발산하는 것입니다. 키면 세라믹 아래가 빨개져요. 인덕션은 주방기구 자체가 달궈지는 겁니다. 인덕션은 전기 많이 안먹습니다. 전기레인지는 전기세 좀 나올거에요. 이왕 새로 한다면 하이라이트보다 인덕션이 좋습니다.

인덕션 하나, 하이라이트 하나 쓰고 있습니다. (모두 한국에서 구매) 전기 요금은 에어컨이 많이 나오지 인덕션이나 하이라이트 사용으로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요리해봐야 하루종일 하는게 아니라서요. 반면 에어컨은 하루 종일 돌리는 분이 많잖아요. 인덕션은 전용 용기나 팬만 가능하고 열 전도율이 좋아 만약 물을 끓인다하면 눈 깜빡할사이에 물 끓어요. 근데 단점이 불 조절이 좀 블편합니다. 센서에 의해 불이 꺼졌다 켜졌다 히고 약불은 되지도 않고, 그래서 인덕션 하나 하이라이트 하나 씁니다. 하이라이트도 버튼식이라 가스불 처럼 불조절이 완벽하게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약불에서 센불까지 잘 조절됩니다. 화력도 나쁘지 않고요. 좋습니다. 단점은 내가 여지껏 써온 하이라이트는 플라스틱 하우징이라 이게 하이라이트 열에 의해 잘 망가지는 (깨지는)결함이 있습니다. 깨진거 집게로 찝어서 쓰기는 합니다. 근데 필리핀에서 구매하려면 인덕션하고 전기 스토브(열판)가 있지않나요? 하이라이트는 안 파는거 같던데요.

@ bannn 님에게... 필리핀에서 인덕션이라고 하고, 하이라이트를 많이 팝니다. 오븐하고 일체형으로 나오는 것들은 전기 스토브 아니면, 하이라이트입니다. 인덕션 있는건 오히려 찾기가 힘들정도에요. 근데 하이라이트 잘깨지는건 처음알았군요. 만약 산다면 재질도 확인해야겠네요.

@ 그리메 님에게... 제가 쓰는건 하이라이트 1구 한국에서 파는거라 거의 모양이 비슷하더라고요. 위의 열판 부분 빼면 플라스틱 하우징이고 쓰다보면 둘레에 나사로 조여져 있는데 그 나사 부분이 깨져 나가던데요. 강력한 집게로 집어쓰기는 합니다. 그리고 버튼식이라 그쪽 부분도 쉽게 망가지고요. 대신 한국에서 구매한 1구짜리 인덕션은 버튼식이 아니라 터치식이라 망가질일이 없고 2년 사용중인데 아무 문제가 없네요.

@ bannn 님에게... 말씀하시는 하이라이트 infrared 인프라레드 라고 합니다.

@ 아싸라비얌 님에게... 아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