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하기 쉬운 요리~ 치킨 카레 야채볶음!!!(저만의 퓨전믹스 요리입니다~ㅋ) (5)
일단 재료로는... 닭고기(가슴살 or 싸이살) 야채(감자, 양파, 피망, 양배추, 당근, 옥수수, 완두콩...) 소스(소금, 후추, 굴 소스, 카레, 참기름, 꿀 or 요리당, 올리브유, 레드 와인) 방법~ 뭐 별거 없습니다!!!ㅋ 저는 주부9단도 아니도 와이프가 입덧이 심해 한국으로 가는 바람에 혼자서 이것저것 '다음 미즈쿡' 보면서 따라하다가 제 식성에 맞게 그냥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주제넘게 한번 글 올려 봅니다~~~ 참고로 저는 아직도 치킨너겟이랑 스팸을 무진장 조아라 하는 아이들 입맛이라 아이들 키우시는 집에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괜찮을 듯... 이라는 갠적인 생각!!!ㅋ 자~ 이제 요리를 시작해보면... 일단 닭고기는 가슴살이나 싸이살로 준비하셔야 손질도 편하고 누구나 조아라 하실 것 같구요 닭 특유의 비린내땜에 어디서 본 것 있어서 저는 요리하기전 손질한 닭고기를 레드와인에 30분정도 반신욕(?)을 시킵니다! 그러는동안 올리브유와 소금을 뿌리고 각종 야채를 듬뿍듬뿍 넣고 지글지글 볶아줍니다~ 단, 양배추는 젤 마지막에 넣어야 되니까 놔두셔야 하구요!!!(숨이 죽기때문에...^^) 야채들이 어느정도 올리브유에 태닝한것 처럼 반질반질 잘 익으면 와인에 반신욕을 하던 치킨을 깨워 후라이팬으로 옮겨줍니다~ 포인트는 꼭 감자가 완전히 익었을때 치킨을 투입!!! 이때 적당량의 후추를 뿌려주시는 센스~~~ 치킨과 야채들이 맛있는 소리를 내면서 익고 있을때 적당량의 카레와 꿀 또는 요리당, 그리고 생수 한컵만 넣어줍니다~ 흔히들 생각하시는 국물이 있는 카레랑은 틀리니까 물을 많이 부으면 볶음이 아니라 진짜 카레가 되니까 꼭 한컵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 아껴놓은 양배추와 굴 소스를 투입시켜 골고루 양념이(카레) 잘 배이도록 섞어줍니다~ 불은 약하게 오래두셔야 치킨이 맛있으니까 급하다고 세게 하지는 마세요!!! 드디어 양배추에 숨이 다 죽고 맛있고 또 매혹적인(?) 향기와 침이 꼴깍 넘어가는 색깔이 나오면 이쁘게 참깨도 살~짝...ㅋ 맛나게 드시고 남으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담날 밥과 함께 볶아먹어도 넘 맛있다는... 이상 저만의 퓨전요리인 치킨 카레 야채볶음이였습니다~~~ p.s 맛없다고 뭐라 하시지 말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 하루만에 그래도 많은 글들이 올라와서 감개 무량합니다. 이렇게 요리를 나누니 너무 좋네요.. 님의 방법도 오늘 저녁에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안그래도 카레가루 남은거 우짜지 하고 있었는데..
@ 기쁨가득한 - 맛있는 저녁식사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 카레라면 사족을 못 쓰는데 당장 따라 해 봐야겠어요. 참 닭냄새 잡을때 와인 없으시면 우유로 하셔도 좋습니다 ^^ 글구 전 이탈리아 요리 좋아해서 카레에(인도요린데 ㅎㅎ) 바질이랑 오레가노 듬뿍 뿌려 먹습니다. 혼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있다고 주문을 막 검.
@ 벨롯 - 아~ 저랑 입맛이 비슷하시네요!!!ㅋ 혹시 남들이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안 적었는데 저도 바질이랑 오레가노에다 파마산 치즈가루 무진장 뿌려 먹습니다!!!ㅋㅋㅋ